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탄소포인트제 신규 참여 인증 이벤트 운영
- 에너지 절약하고, 인센티브와 선물까지 받자!

ⓒ포천시

포천시는 탄소포인제 활성화 및 시민 참여율 제고를 위해 탄소포인트제 신규 참여 인증 이벤트를 운영한다.

탄소포인트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가정이나 상가, 학교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등의 사용량을 절감하면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전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제도다.

인센티브 유형은 현금, 그린카드 포인트, 포천사랑상품권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감축률에 따라 가정은 연간 최대 10만 원, 상업시설은 연간 최대 4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탄소포인트제 참여는 탄소포인트제 누리집(cpoint.or.kr) 또는 친환경정책과 및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탄소포인트제 신규 참여 인증 이벤트 기간은 9월 19일부터 10월 7일까지다. 참여방법은 누리집ID나 참여신청서 사진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또는 전자우편(chyorong0605@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다음달 14일 포천시 친환경정책과(포천환경) 페이스북에 발표하며, 선정된 50명에게 대나무 칫솔, 고체치약 등이 포함된 친환경 여행용 양치세트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실현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가 필수다.”면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친환경정책과 기후변화대응팀 ☎031)538-2249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