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감미로운 통기타 선율로 봉사하는 임갑연씨!
2011-10-14 조회수 : 4286


 “검은빛 바다 위를 밤배 저 밤배~~ 무섭지도 않은가봐 한 없이 흘러 가네~~ 밤하늘 잔별들이 아롱져 비칠 때면~~ 음 음 올 사람 찾는 이 없는 조그만 밤배야~~”감미로운 통기타 선율과 함께 아름다운 노래 소리가 울려 퍼진다.

환자가 있는 병원이나 요양원, 아동시설, 장애인 복지시설 등 공연문화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느 곳이든, 문화의 향기를 제공하는 곳에선 어렵지 않게 포천예총 임갑연 사무국장을 만날 수 있다. 

임갑연 사무국장은 직장인 주부들로 구성된 기타동아리‘소리여울’의 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문화 소외 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열어 음악, 국악, 무용, 연극 등 다양한 문화 나눔을 펼치며, 적극적인 문화예술 봉사와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 소흘읍 송우리 송우초등학교 앞 도로에서 열렸던 제1회 평생학습 ․ 주민자치 한마당 큰잔치에서 임갑연 사무국장은 그동안의 다양한 봉사활동 및 공연활동을 바탕으로 공연마당의 참가 동아리 섭외, 프로그램 기획, 공연에 필요한 전반적인 준비사항 등 제1회 평생학습 ․ 주민자치 한마당 큰잔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기여한 공이 크다 할 수 있다.

◇포천예총 임갑연ⓒ포천시
이뿐만 아니라,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포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던 ‘포천사랑 페스티벌’에서도 임갑연 사묵국장의 역할이 컸으며,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주최와 찾아가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기획 등을 통해 포천의 문예 진흥에 기여하고 있다.

임갑연 사무국장은 “포천지역에서는 문화예술 행사를 열어도 시민들의 발길이 뜸하다. 이는 많은 시민들이 문화예술 행사에 참여하고 접할 기회가 많지 않고, 홍보 역시 부족한 것을 그 이유로 볼 수 있다.”며,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등을 통해 포천시 문화예술 확산과 홍보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며, 이런 일들을 하면서 음악을 통해 삭막한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고 여러 시민들에게 즐거움까지 전달 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 ☏ 031-538-303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