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획 보도자료

  • 시정뉴스
  • 기획 보도자료
포천시, “모두가 공감하는 인사시스템 정착”에 역량집중
2017-07-12 조회수 : 3331


▲포천시, “모두가 공감하는 인사시스템 정착”에 역량집중 ⓒ포천시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제6대 포천시장 취임 직후 “일과 성과중심의 신상필벌 인사혁신 제도” 운영계획을 발표해 정실인사 배제원칙을 강조했다. 세부실천계획으로는 모두가 공감하는 인사시스템 정착을 통해 투명하고 깨끗한 인사제도를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재강조했다.

그동안 신상필벌의 인사제도 운영을 통해 전문 직위를 확 선발 했으며, 전 직원 인사설문 , 6급 팀장 업무 재진단 및 실적 평가제 도입 등을 통해 열심히 일하는 직원이 우대받는 공직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 직원 인사설문은 개인별 희망 업무와 경쟁력이 있는 업무분야를 조사했으며, 설문결과 다양하고 참신한 인사운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설문결과에 대해서는 정기인사시 반영하고 열심히 일하는 직원이 대우받을 수 있도록 격무부서 인사가점을 기존 정원의 10%에서 부서원 전체로 확대했으며, 부서선정도 팀단위까지 세분화해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격무부서 직원들에게 배낭연수 4팀을 배정해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 및 역량강화에 노력하고 승진시 법정배수 30% 이내에서 발탁승진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6급 팀장 보직부여시 동료직원 및 상급자의 다면평가를 적용, 주요직위에 대한 사전 공모제 실시, 업무공백 방지를 위한 사전 인사발령 안내 등 관행적 인사제도를 탈피해 조직원이 공감하는 인사시스템을 정착해 나가기로 할 방침이다.

한편, 포천시는 조직개편 마무리 단계로 8월초 정기인사를 앞두고 있으며 한시기구인 미래성장사업단 신설, 상하수도과 분리, 대외협력사업소 설치 및 읍면동 복지허브화를 통해 신규 행정수요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일 잘하고 효율적인 조직으로 재편제해 시민들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치행정과 인사팀 ☎ 031)538-211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