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 시민기자
  • 문화&관광
고모호수공원에서 비대면으로 만나는 '3색 어울림전'
2021-09-02 조회수 : 2612
시민기자 유예숙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로 격상됨에도 여전히 코로나19 확진 자는 감소하지 않아 불안한 일상이다. 행사를 진행이 어려운 시기 실내 대면 전시가 아닌 비대면 전시로 외부 고모 호수 공원에서 '3색 어울림전'이 열리고 있다. 작품 전시 기간은 2021년 8월 21일~ 9월 12일까지이다.

ⓒ시민기자 유예숙

'포천, 문화를 잇다' 테마가 있는 예술여행 '3색 어울림전'은 문인협회, 미술협회 사진작가협회가 어울려서 작품을 전시하는 행사로, 2021 경기도 문화의 날 ‘포천, 문화를 잇다’는 지역 예술인들의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포천 고모 호수 공원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민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들의 작품을 고모 호수 공원 둘레 길에 설치하였다. 고모 호수 공원 광장에서 바라보는 둘레길 왼쪽에는 문인협회가 시화를, 오른쪽에는 미술협회가 그림과 서예 등의 작품을 깃발 전으로 전시하고 있다.

ⓒ시민기자 유예숙

또한 사진작가 협회에서는 한주 늦은 2021년 8월 28일에 시작하여 고모호수공원 광장에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작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고모 호수 공원 방문 기념사진 무료 인화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에 한하여 조심스럽게 하고 있다. 고모 호수 공원을 방문한 관광객과 주민들은 사진을 찍은 후 전시된 작품을 구경한 후 사진이 놓인 장소에서 본인 사진을 찾아가면 된다.

ⓒ시민기자 유예숙 

사회적인 거리 두기로 비 홍보 전시함에 따라 작가들의 혼을 담은 작품들이 일부 사람들만 감상하게 되는 안타까운 현실 속에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하고 있다.

ⓒ시민기자 유예숙

가을바람 부는 선선한 날씨에 고모 호수 공원 분수가 뿜어내는 물 풍경과 함께 고모호수공원 둘레길을 걸으며 작품 감상과 추억의 기념사진도 득템 할 수 있다. 사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며 생기는 에피소드에 웃게 되어 즐겁고, 사진을 받아 보는 방문객의 환호와 감사 인사에 모두 행복해진다.

ⓒ시민기자 유예숙

비대면 어려움 속에서 열리는 테마가 있는 예술여행 ‘3색 어울림전’ 전시를 통하여 예술인들이나 고모 호수 공원을 방문하는 관광객이나 지역 주민들 모두가 작품을 감상하며 코로나19 힘든 시기 잘 극복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

ⓒ시민기자 유예숙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4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