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 시민기자
  • 사는 이야기
임인년 호랑이가 오는 길이 있는 아침
포천愛 미래를 보는 마지막주 금요일

시민기자 이우창

 

ⓒ시민기자 이우창

2021년 12월 31일 오전 7시에 유림회관 2층에서 ((사)포천미래포럼(회장 양호식)) 제41회 ‘길이 있는 아침’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조찬 강연회에는 40여 명의 포천 시민과 회원이 참여했다. 양호식 대표는 인사말에서 朝聞道夕死可矣(조문도석사가의) 즉 '아침에 도를 들으면 저녁에 죽어도 좋다'라는 경구가 길이 있는 아침 포럼의 존재 이유라고 전한다.

ⓒ시민기자 이우창

강연은 '지속 성장 가능한 천년기업의 비밀'을 주제로 류호택 강사 (천년기업 경영원 대표, 자아초월상담 박사)를 초청하여 천년기업의 경영철학과 비전에 관한 깊은 내용의 강연이다. 강연 내용을 살펴보니 장수기업의 비결은 본업 중시, 신뢰 경영, 장인 정신, 혈연을 초월한 후계자 선정, 보수적 가치 운영 등을 꼽았다.

천년 기업가의 경영 철학은 첫째, 인간의 근본을 바탕으로 한다. 둘째, 핵심가치가 실제로 작동한다. 셋째, 구성원들이 천년기업 마인드로 일한다. 넷째, 행동철학이다. 다섯째, 태도의 철학이다. 여섯째, 조직운영 철학이다. 일곱째, 사회 공헌에 기업의 뜻을 공표한다. 여덟째, 천년기업은 매일매일 할 일을 정한다. 경영 철학이 담긴 시스템 항목으로는 후계자 발굴육성, 인사관리, 회계관리, 영업, 생산, 품질, 서비스, 마케팅 등을 제시한다.

ⓒ시민기자 이우창

포천미래포럼에서 준비한 로컬 푸드 버섯선물세트(정덕균, 포천버섯개발 대표), 사과즙(이기근, 친환경사과농장 대표), 천년관솔 볼펜(윤권순, 천년 관솔 대표) 등을 책과 함께 재능기부하는 류호택 강사에게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선물을 증정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3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