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획

  • 시민기자
  • 기획
포천, 서울에 가다! - 포천의 각종 특산품을 맛보다
사흘간 개최되는 포천 농특산품 대축전, 그 모든 것을 알아보자 (2)

앞선 기사에서 '2012 포천 농특산품 대축전'의 포천 농특산품 홍보판매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기사에선 뒤이어 포천 축산물 홍보판매관과 포천 G마크 홍보판매관, 포천 개성인삼 홍보판매관에선 무엇을 홍보하고 판매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천 G마크 홍보판매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천 G마크 홍보판매관은 '건양식품' '신궁전통한과' '꽃샘식품' '성진식품' '포천시 농정지원단' '가농바이오' '경기한우협동조합' 등의 행사장으로 이뤄져있습니다. 포천 G마크 홍보판매관의 위치는 포천 농특산품 홍보판매관의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살펴볼 곳은 바로 '건양식품' 행사장입니다. 건양식품 행사장은 포천 개성인삼 홍보판매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행사장으로 각종 차(茶)를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건양식품 행사장에선 무료로 유자차 등 여러 따뜻한 음료를 시음할 수 있어 차에 관심이 많은 시민들이 구경하기에 매우 적합한 곳입니다
.


-건양식품 행사장

건양식품 행사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차들의 종류는 꿀복분자차와 꿀 유자차, 대추꿀차와 생강차, 그리고 홍삼드링크가 있습니다. 이중 꿀 유자차가 1kg당 7,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대추꿀차와 생강꿀차가 동일합니다. 그리고 꿀복분자차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인 6,000원에 1kg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편 홍삼드링크는 한 병에 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지나가나가 목이 마르실 때 사 마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행사장은 '명인 김규흔 한과'입니다. 명인 김규흔 한과 행사장에선 고급 선물용인 각종 한과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명인 김규흔 한과는 전통방식으로 전통한과의 맛과 맥을 이어가고 있는 기업으로 전통 고유의 한과를 인삼유과, 녹차유과, 꿀약과, 홍삼꿀약과 등 다양한 개발로 품질개선을 해오고 있습니다.




-명인 김규흔 한과

명인 김규흔 한과 행사장의 옆으론 '꽃샘식품'이라는 행사장이 마련돼 있어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 이름에서도 잘 알 수 있듯이 꽃샘식품은 각종 꿀과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이 행사장에선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유자차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도록 해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꽃샘식품 행사장

꽃샘식품 행사장에선 간편하게 타먹을 수 있는 믹스형 차와 액상형 차 등으로 분류돼있습니다. 믹스형 차로는 석류차, 블루베리차, 매실차, 오미자차, 복분자차, 칡차, 대추차, 생강차, 궁중대보차, 율무차, 마차 등 수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액상형 차로는 꿀도라지차, 블루베리차, 오미자차, 레몬차, 매실차, 모과차, 알로에차, 유자차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카시아 꿀, 잡화 꿀 등의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차를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꽃샘식품의 행사장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행사장은 '성진식품'입니다. '성진식품'에선 담미정 한과에 대한 제품들을 홍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장에선 30년간 전통 한과를 만들어온 담미정 한과의 홍보와 함께 유과, 약과, 강정, 다식 등의 한과와 인절미, 술떡, 가래떡 등의 각종 떡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래떡 구이 꼬치 등을 판매하고 있어 많은 시민들의 시선을 끌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편 행사장 앞에선 직접 시민들이 떡을 치며 떡을 만들어볼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어 남녀노소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행사장 중 하나입니다.

 


 
-성진식품

뒤이어 '포천시 농협 연합사업단' 행사장을 만나보겠습니다. 포천시 농협 연합사업단 행사장은 '해솔촌'이라는 브랜드로 시민들에게 친숙한 브랜드입니다. 특히 이 행사장에선 맛있는 사과와 포도를 직접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중 해솔촌 사과는 수확기의 일교차가 크고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인해 속이 곽 차고 당도가 매우 높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해솔촌 포도는 풍부한 일조량과 일교차의 큼으로 타 지역의 포도보다 훨씬 더 강한 당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달콤새콤한 사과와 포도가 맛보고 싶으시다면 해솔촌 행사장에 들려보세요.

다음 행사장은 '가농바이오' 행사장입니다. 가농바이오 행사장에선 각종 유기농 계란 제품을 판매 및 홍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농 바이오에서 주목해볼만한 상품은 '기장칼슘'과 '네모난 계란'입니다. 기장 칼슘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국내산 기장을 사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기장의 표면에 수용성 칼슘과 칼슘흡수촉진제를 코팅해 칼슘성분과 기장의 영양성분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반면에 네모난 계란은 우유팩에 계란을 넣은 제품으로 계란국, 계란찜, 제과제빵, 계란말이 등 각종 요리에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요리를 할 때 대단히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농 바이오

이제 G마크 홍보판매관의 마지막인 '포천 백운한우 한우백년' 행사장을 살펴보겠습니다. 포천 백운한우는 포천의 깨끗한 물과 맑은 공기, 쾌적한 환경에서 자란 환경친화적이고 안전한 쇠고기를 유통하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백운한우의 모든 소고기는 100% 등록된 우량 암소에서 자가 생산한 우수한 송아지만 엄선해 사육하므로 대단히 고품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백운한우 행사장에선 이러한 고품질의 소고기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포천 백운한우 한우백년

다음으로 포천 개성인삼 판매홍보관을 살펴보겠습니다. 포천 개성인삼 판매홍보관은 가장 큰 행사장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총 10개에 가까운 행사장을 유치하고 있을 뿐더러 많은 행사와 볼거리가 있어 개성인삼 행사장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

특히 개성인삼 행사장에선 따로 전시관을 만들어 자사의 제품들을 홍보하고 있으며 판매관에선 6년근 수삼을 6개의 사이즈(소, 중, 대, 특대, 왕대, 왕왕대)로 나눠 판매하고 있으며 홍삼액, 홍삼정 등 다양한 건강식품을 전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판매 물품들은 시가에 비해 20%에서 30% 저렴해 많은 시민들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성인삼농협 전시관에선 인삼의 역사 및 효능, 특징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으며 각종 시음회 또한 주최하고 있습니다. 몸이 허하거나 자주 갈증이 일어나는 분, 또는 위장이 약해 설사가 자주 일어난다면 개성인삼 행사장에 들려 인삼을 구매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포천 개성인삼 판매홍보관


이제 포천의 축산물 홍보판매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천 축산물 홍보판매관은 각종 유제품과 돼지고기 또는 돼지 가공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네뜨 치즈' '대웅영농조합' '영농조합 법인금가돈' '포천 청미원' '포천미트빌연합사업단' 등으로 이뤄진 축산물 홍보판매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맨 처음으로 '하네뜨 치즈' 행사장입니다.

-하네뜨 치즈

하네뜨 치즈 행사장에선 농장에서 직접 만든 스트링 치즈를 무료로 시식할 수 있어 많은 시민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행사장입니다. 또한 하네뜨 치즈 행사장에선 플레인 요구르트, 베르트 치즈, 틸지터 치즈, 스트링 치즈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치즈 등의 유제품을 좋아하는 시민이라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네뜨 치즈 행사장에서 판매하는 요구르트 및 치즈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레인 요구르트 1L 6,500원, 500ml 3,500원, 스트링 치즈 110g 6,000원, 베르트 치즈 110g 7,000원, 틸지터 치즈 110g 7,000원

하네뜨 치즈 행사장 옆에 역시 항상 사람이 붐비는 행사장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대웅영농조합법인' 행사장입니다. '대웅영농조합법인' 행사장에선 구운 계란을 4구 당 1,000원에 판매하고 있어 시민들이 요깃거리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또한 이 행사장에선 구운 계란과 함께 허브 유황란 등의 계란도 15구애 3,000원, 30구에 4,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웅영농조합법인

다음 살펴볼 행사장은 '영농조합법인금가돈'입니다. 금가돈 행사장도 맛있는 시식거리로 인해 연일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금가돈 행사장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닭강정 덕분입니다. 이외에도 금가돈 행사장에선 삼겹살, 목살, 갈비 등 각종 돼지고기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영농조합법인 금가돈

마지막으로 살펴볼 행사장은 '청미원'입니다. 청미원은 자연 순환 농업센터로 포천시 창수면 주원 3리 청미원에서 직접 생산한 안전한 먹을거리들을 판매 및 홍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청미원 행사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시가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질 좋은 돼지 가공식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청미원

이 행사장에선 무 1개에 1,500원, 고구마 3kg 7,000원, 10kg 15,000원, 땅콩 3kg 30,000원 등 각종 먹을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미원에선 육포와 햄, 그리고 소시지와 떡갈비 등 방부제 및 색소가 전혀 첨가되지 않은 육가공식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육가공식품에 관심이 많은 시민들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기사에선 포천 G마크 홍보판매관과 포천 개성인삼 홍보판매관, 포천 축산물 홍보판매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기사에선 포천 문화 관광체험관과 포천 막걸리 문화체험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민기자 박재성 (khanselle@daejin.ac.kr)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