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소식

  • 시민기자
  • 커뮤니티 소식
우리 아이 첫 통장은 금융바우처 쿠폰으로...
2015-10-27 조회수 : 4222

얼마 전 추석이 지나갔다. 영유아를 둔 부모라면 친지들로부터 받은 아이의 용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추석 명절 두둑이 받은 아이의 용돈을 계기로 아이 이름으로 첫 통장을 만들어 아이에게 경제 교육도 시키고, 1만원 지원 혜택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통장 개설은 IBK기업은행과 우리은행에서 가능하다.

인구보건협회(인구보건복지협회)는 지난 2011년부터 출산장려사업의 일환으로 IBK기업은행과 우리은행과 업무제휴를 통해 주택청약저축 또는 해당적금 상품 개설시 축하금으로 1만원을 지원하는 금융바우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출산장려 금융바우처 사업(우리아가사랑쿠폰)

1.신청대상 : 2009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영유아
2.신청기간 : 2015년 12월 31일까지
3.신청상품
-IBK기업은행 : 주택청약종합저축, IBK새잎(safe)적금, IBK 탄생기쁨 통장
-우리은행 : 주택청양종합저축, 우리아가사랑유후 적금
4.준비물 : 아이도장, 등본/가족관계증명서, 부모 신분증
※1인 1개의 통장 개설만 가능하며, 바우처잔액 소진 시 조기 마감 될 수 있음



▲우리은행에서 개설한 주택청약종합 통장

통장개설을 위해서는 우선 금융바우처 쿠폰을 받아야 한다. 금융바우처 쿠폰은 인구보건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 첫 페이지 오른쪽 하단 배너를 누르게 되면 우리은행 또는 IBK기업은행 쿠폰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된다.

이번에 개설한 통장은 우리은행의 주택청약종합통장으로 최저 월 납입금은 2만원이다. 2만원을 납입하면 바로 바우처 지원 금액 1만원이 더해져 3만원이 저금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출산장려의 목적을 위해 금융바우처를 실시하고 있지만 지원금 1만원으로 과연 출산장려에 얼마나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의문이다. 또한 통장개설 가능은행이 두 곳뿐이라는 점이다. 하지만 이러한 점에도 불구하고 아이의 첫 금융생활을 위해 조금이나마 지원을 해준다는 점에서 좋은 제도라고 생각된다.

시민기자 양혁(eternia_yh@naver.com)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