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지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지면소식지 신청 ☎031-538-2073 또는 goodnews4u@korea.kr
[경제] 공식 오픈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골목상권 경쟁력 강화
수수료 1%대 온라인 포천지역화폐 추가 인센티브 혜택도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혜택팍팍 이제 포천시에서 사용하세요!

지난 4월 공식 오픈한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으로 골목상권에 활기를 더하고 있다.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은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민간 배달앱의 고액수수료와 광고료를 절감시켜 실질적 매출을 증대함으로써 지역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배달특급은 기존 민간 배달앱의 6~13%대에 달하는 과도한 중개수수료를 1%대(21년 한시적 운영)로 줄이고 추가 광고료 부담이 없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
온라인 최초 포천사랑카드(지역화폐)를 통한 결제가 가능해 소비자도 추가 인센티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배달특급 앱을 사용하는 소비자는 지역화폐 사용으로 10%의 선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을 뿐 아니라 별도의 5%할인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신용카드와 페이코 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경기도 기업 SOS평가 포천시 최우수 지자체 선정

포천시는 최근 ‘2021년도 경기도 기업 SOS 대상’에서 대상 기관에 선정되었다. 2020년 최우수 기관에 이어 2021년 올해, 경기도 31개 시군 중 최고 지자체에 이름을 올렸다.
시는 단체장 주관 기업 간담회와 현장방문 등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경기도와 협업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기업애로 해소를 적극적으로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중소기업 내 직원 휴게소 설치를 지원하는 등 열악한 노동환경을 개선해 경기도가 추구하는 노동이 존중받는 세상 실현에도 동참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기업애로 해소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여 맞춤형 해결책을 도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홈 인테리어 일자리 창출사업 개소

포천시는 지난 18일 대진대학교 교수회관 2층에서 홈 인테리어 일자리 창출사업 개소식을 개최했다.
경기도와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와 함께 하는 홈 인테리어 일자리 창출사업은 사회적 문제로 발생하는 청장년 일자리 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현장 맞춤형 전문화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가구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기도민으로, 주방가구 시공설치분야를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대진대학교 교수회관에 설치된 교육장에서 주방가구 시공 설치 이론 및 현장교육 등 4주 교육 후 가구기업 취업연계를 실시한다. 올해는 주방가구 교육으로 한정하고 향후 일반가구, 실내장식 등 홈 퍼니싱 전반의 교육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목록보기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