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지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지면소식지 신청 ☎031-538-2073 또는 goodnews4u@korea.kr
[경제] 전국 최초 자투리 원단 펫상품 개발 상품화… 연간 5조 펫시장에 도전장
포천시-경과원 업사이클 브랜드 특허 쇼핑몰 판매 시작

포천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섬유원단 제조과정에서 나오는 자투리 원단을 활용한 업사이클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상품화에 나선다.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자투리 원단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개발 및 상품화한 사례로, 펫시장을 주요타겟으로 설정했다. 

현재 펫시장이 5조 이상의 시장규모로 매년 성장하고 있는 만큼,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입을 수 있는 커플 시밀러룩, 계절별 펫의류, 슬링백, 타올 등 다양한 펫상품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된 상품은 공개경쟁을 통해 선정된 펫용품 제조 유통기업인 ㈜베네플러스의 온라인 쇼핑몰 3곳(www.catrep.com, smartstore.naver.com/wiapet, www.wiapet.co.kr)을 통해 9월 초부터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다. 

이 외에도 겨울철 가로수 보호를 위한 보호막과 농번기 및 각종 행사에 맞는 물품을 제작해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업을 위해 포천시는 업사이클 브랜드 ‘Recho’(Recycle+Echo의 합성어, 리코)를 정식으로 특허청에 업무표장 등록을 완료했다. 

해당 브랜드는 ‘지구를 살리고,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 제품을 인증한다’라는 뜻을 품고 있으며, 향후 해당 브랜드를 활용한 사업을 추가 확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사이클링 제품은 자투리원단 처리 문제해결과 기업의 환경비용을 절감시키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라며 “펫상품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업사이클링 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소흘국민체육센터 실내인공암벽장 첫 개장

내년부터 일반인 대상 강습프로그램 개설

포천시는 소흘국민체육센터 실내인공암벽장(포천시 소흘읍 호국로 523번길 59-90)을 9월부터 부분 개장했다. 

소흘국민체육센터 실내인공암벽장은 기존 센터의 내벽 및 창고 등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종목별 인공암벽을 설치한 복합화 사업으로, 포천시에서는 최초 실내인공암벽장이다. 

총사업비 5억 원을 투입해 설계단계부터 인공암벽장 전문 설계 및 시공실적이 있는 전문업체가 참여했으며, 암벽코스의 홀드배치는 대한산업연맹 공인 전문세터가 진행했다. 

암벽코스는 초급 리드벽(너비 7m, 높이 12.5m) 1면, 중급 리드벽(너비7m, 높이 12.5m) 1면, 체험 등반벽(너비 5.8m, 높이 12.5m) 4면, 볼더링 벽(가로 9m, 세로 4m, 높이 4.5m) 1면, 지구력 벽(가로 9m, 세로 4m, 높이 4.5m) 1면 등 4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다. 

포천도시공사가 위탁 운영하게 되며, 9월부터 볼더링 벽과 지구력 벽을, 11월부터는 리드벽 및 영유아 등을 대상으로 체험벽을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포천시 주문 2만5천 건 돌파

4월 도입, 600곳 가맹점 연말 전통시장까지 확대 방침

포천시에서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의 주문량이 지난달 10일 2만5천 건을 돌파했다.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은 중계수수료, 광고비 등 소상공인들의 배달앱 이용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추진·개발됐고, 현재 경기도 내 25개시·군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포천시는 지난 4월 1일부터 도입하여, 5개월이 조금 지난 시점에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면적이 넓고 인구 밀집도가 약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면, 비교적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배달 업계 관계자들은 판단하고 있다. 

시는 배달특급 시행 초기, 낮은 인지도와 POS 미보유 업체의 가맹점 가입이 제한된 불리한 여건에서도 600여 개의 가맹점을 모집하였으며, 현재는 POS 미보유 업체도 가맹점 가입이 가능토록 개선되어 연말까지 전통시장 등을 포함해 가맹점이 1,000여 개소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배달특급에서는 카드형 포천사랑상품권 충전 시 발생하는 인센티브를 사용할 수 있어 상시 10%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배달앱 중에서는 유일하게 ‘국민상생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시 관계자는 “배달특급 활성화가 소상공인의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배달특급을 통해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목록보기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