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지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지면소식지 신청 ☎031-538-2073 또는 goodnews4u@korea.kr
[경제] ‘포천비즈니스센터’ 건립 추진… 중소기업 지원 전담

경기신용보증재단·포천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 설계 구체화

포천시 민선7기 공약사업인 포천비즈니스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가 구체화 됐다.

포천시는 지난 8일 시정회의실에서 중소기업 지원 활동을 전담할 ‘포천비즈니스센터 건립사업’ 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천비즈니스센터 조감도

포천비즈니스센터 건립 설계용역 중간보고회

이날 보고회는 박윤국 포장시장을 비롯해 이상록 포천도시공사 개발사업본부장, 이상성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북부권역센터장, 김민구 경기신용보증재단 사옥건립팀장, 김재완 포천상공회의소 사무국장 등이 참석하여 지난 7월 착수보고회 당시 제안한 의견에 관한 반영 및 검토 사항, 향후 일정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천비즈니스센터는 2023년 개관을 목표로 포천시 군내면 용정리 483-1번지 일원에 연면적 5,200㎡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건립예정으로, 포천시는 지난 2월 포천도시공사에 포천비즈니스센터 건립사업을 위탁한 바 있다.

포천비즈니스센터는 각종 행사 및 세미나 등을 개최할 수 있는 컨벤션홀은 물론 회의실과 기업지원 유관기관 등의 업무시설을 갖춰 포천시 소재 중소기업체에 ONE-STOP 기업지원 행정 서비스가 가능한 양질의 기업지원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박윤국 시장은 보고회에서 “향후 미래를 내다보고 기업들이 잘 활용할 수 있는 효용가치 높은 포천비즈니스센터를 건립하겠다”라며 “포천비즈니스센터가 상생과 동반성장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천시는 2022년 4월 착공에 차질이 없도록 도시공사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경기신용보증재단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기업지원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고액·상습 체납
개인 39명, 법인 12곳 명단 공개

경각심·납부의식 고취 조세정의 실천

포천시는 지방세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한 경각심 및 납부의식 고취를 위해 체납자 명단을 지난 17일 공개했다.

체납자 명단공개는 지방세징수세법 제11조(고액·상습체납자 명단공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9조(고액·상습체납자 명단공개)의 규정에 따라 체납발생일로부터 1년이 지난 지방세 체납액이 1천만 원 이상인 자에 대해 실시한다.

이번 명단공개 대상자는 개인 39명, 법인 12개소로 총 체납액은 15억5천100만 원에 달한다. 명단에는 체납자의 성명·상호(법인명), 연령, 주소, 체납액의 세목·납기, 체납액, 체납요지가 공개되고, 법인이 체납한 경우에는 대표자도 함께 공개된다. 공개대상 명단은 포천시 홈페이지와 경기도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시 관계자는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하여는 금융기관 예금 일괄조회, 은닉재산 추적조사 및 행정규제 등을 통해 체납액 징수에 최선을 다하고 납세의무를 시민의식으로 정착시켜 공평과세 구현 및 조세정의를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포천 명품특산물
킨텍스 ‘메가쇼 시즌2’ 전시 판매

소규모 가공 농가 10개 경영체 참가 지원

포천시농업기술센터 전시·판매 부스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18일부터 21일까지 킨텍스(일산)에서 열리는 ‘메가쇼 2021 시즌2’에서 포천 우수농가형 가공제품을 전시·판매한다고 밝혔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가공제품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소규모 가공 농가의 판로 개척과 소득 향상을 위해 총 8개 부스, 10개의 경영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참여 경영체로는 △가래울영농조합(기름류 등) △하네뜨(치즈, 요거트 등) △일경팜앤푸드(과일청류) △상벽(새싹보리음료 등) △청산솔둥우리(장류, 꽃차 등) △포천청년상회(설기떡류) △울미연꽃마을(연잎밥 등) △추신팜앤푸드·산아래농장·여우뜰(부각, 나물류 등)이다.

참여 경영체들은 “일상으로의 전환기에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행사 참여를 통해 농식품 트렌드 등을 파악하고 특색있고 차별화될 수 있는 포천 농산물가공상품을 개발하여 경쟁력을 키우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변화를 체감하고 정보를 수집해 보다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농산물 가공창업 경영체의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포천시, 산업재해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전사고 예방활동 및 정보공유 협업강화

포천시는 지난 10월 26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의정부지청과 포천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윤국 포천시장, 공석원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의정부지청장 등이 참석해 관내 건설 및 제조 분야의 안전사고 예방 활동과 현장관리 정보공유 등의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식

협약의 주요 내용은 △건설현장의 패트롤 점검 연계 관리 및 합동점검 △건설현장의 산업재해 발생 현황, 안전관리체계 구축 현황, 착공신고 및 공사진행 단계의 안전관리 이행 부적정 현황, 발주자 의무 이행 현황 등의 정보 공유 △유해·위험설비 지원사업 및 사업장 현장관리 결과 정보 공유 △불량현장 연계점검 등 상호 관리영역 확장 등이다.

한편 포천시는 이번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17일 금호건설(주) 군내면 구읍리 공동주택 신축공사 현장에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의정부지청, 대한산업안전협회와 건설현장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합동 캠페인에는 박윤국 시장, 공석원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의정부지청장, 이종현 대한산업안전협회 경기북부 지회장이 참석하여 건설현장의 외부 비계 안정성 여부, 작업발판 및 안전난간 설치여부 등 추락사고의 위험이 높은 작업을 중심으로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안전관리자와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최근 관내 건설현장과 제조업체 증가로 안전사고 발생빈도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의정부지청과 긴밀한 산업재해 예방체계를 구축해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목록보기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