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소식지
- 홈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쾌적하고 안전한 거리 조성을 위해 포천동이 나섰다. 민·관이 함께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가는 활기 넘치는 포천동이야기를 접해보자. |
■ 안전하고 쾌적한 생태하천을 주민의 품으로 생태하천 순찰활동 전개
포천동에서는 7월 25일부터 8월 말까지 포천파출소의 협조를 받아 매일 밤 9시부터 10시까지 생태하천(신읍천) 구간에 대해 포천동 통장협의회 등 18개 단체 회원과 합동으로 야간순찰 활동을 실시한다.
민·관이 함께 추진하는 이번 순찰 활동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많은 주민들이 하천변에 나와 더위를 식히며 산책을 즐길 것으로 예상, 주민들의 편안한 휴식처로서 생태하천을 보다 안전하고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추진하게 되었다.
요일별 지정된 참여단체 회원 및 포천파출소, 포천동 직원이 함께 일부 주민들의 음주가무행위 및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청소년 탈선 예방을 위한 지도 및 계도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한편, 포천동에서는 오는 9월 초 생태하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동민과 함께 걸을 수 있는 제4회 생태관찰로 체험 동민 걷기대회를 개최 할 계획이다.
■ 포천동 ‘클린데이’ 운영
포천동 ‘클린데이’는 참여자들에게는 봉사활동을 통한 보람을 주고, 포천동은 참여자들의 봉사활동으로 깨끗한 도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윈-윈 전략으로 포천시자원봉사센터의 협조를 받아 1365포털 사이트와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다.
당초 제62회 경기도 체육대회를 대비하여 추진하게 된 포천동 ‘클린데이’는 한결 깨끗해진 포천동 시내와 봉사활동에 참여한 관내·외 학생들의 큰 호응으로 한달에 두 번씩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봉사활동 참여방법 = www.1365.go.kr 접속 → 회원가입 후 “포천동 클린데이” 봉사활동신청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하여 1회 인원은 최대 20명으로 제한함 그동안 참여해준 봉사자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 |
포천동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