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지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지면소식지 신청 ☎031-538-2073 또는 goodnews4u@korea.kr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포천시의회

 포천시의회, 제119회 임시회
「도봉산~포천선 광역철도 사업..조기 착공 건의문」상정 채택

포천시의회는 8월 19일 제11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4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그동안 각종 규제로 인해 소외받고 있는 포천시민을 위해 광역철도사업의 전 구간 예비 타당성 조사 및 조기착공을 촉구하는 「도봉산~포천선 광역철도사업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 및 조기 착공 건의문 채택의 건」이 상정되어 채택되었으며, 포천시의 실정에 맞게 제·개정되어야 하는 조례안과 2016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13건을 심의하여 최종 의결했다.
한편 금번 채택된 광역철도사업 조기착공 건의문은 지난 제117회 정례회에서 구성된 포천선 광역철도 조기추진 촉구 특별위원회에서 상정하였으며, 특별위원회는 앞으로도 광역철도사업이 조기 착공 될 수 있도록 중앙 부처 및 관련기관(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철도시설공단, 경기도 등)에 포천시의회의 의견을 전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포천시의회

 

도봉산~포천선 광역철도 사업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 및 조기착공 건의문

포천시는 군사시설보호법,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권역 및 국가균형 발전법에 의해 이중·삼중 규제를 받는 지역이며, 2개의 군단사령부와 2개의 사단 그리고 7개의 여단이 주둔하는 군사 요충지이며, 동양 최대 규모의 미군사격장을 포함한 1,030만평 규모의 사격장등 군사시설이 주둔한 대한민국의 특별한 지역입니다.

포천 시민들은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성주의 사드 배치상황과 달리 그동안 군사시설들은 국가안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고 분단국가의 국민이 겪어야하는 어쩔 수 없는 아픔으로 생각하고 지난 60년간 고통을 아무런 대가없이 감수해 왔었던 것입니다.

이에 포천시민과 포천시의회 의원 전원은 다음과 같이 포천시민의 민의를 모아 건의드립니다.

◆ 그동안의 노력으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도봉산~포천선』노선을 동시에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건의합니다.
◆ 경제적 타당성만을 적용하여 사업성을 판단하는 것은 비합리적이고 이치에 맞지 않는 처사로 국가안보라는 이유로 피해를 감내하며 살고 있는 포천시민에 대한 국가의 당연한 책무로 『도봉산~포천선』 광역철도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합니다.

2016년 8월 19일
경기도 포천시의회 임원 일동

목록보기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