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지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지면소식지 신청 ☎031-538-2073 또는 goodnews4u@korea.kr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포천시의회

민원해결에 앞장, 소통하는 금요일 간담회 개최
포천시의회는 10월 11일 2016년 마지막 소통하는 금요일(이하 소금데이) 간담회를 열어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포천시발전과 변화를 이끌어 내고 시민 중심 행복도시 실현에 한발 더 다가섰다.

지난 9월 30일을 끝으로 포천시 14개 읍·면·동의 2016년도 소금데이 운영을 마쳤다. 민원이 가장 많이 접수된 곳은 화현면으로 총 53건의 민원이 접수되었고, 가장 적게 접수된 곳은 관인면으로 총 12건의 민원이 접수되었다. 올 한해 소금데이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총 346건으로 9월 중에 시행된 관인면, 영북면, 일동면, 이동면, 화현면을 제외한 9곳의 총 206건의 민원결과가 민원인에게 통보되었다.

또한, 소금데이를 통해 접수된 총 346건의 민원 중 해결 138건, 장기검토 126건, 중기검토 3건, 추진 중 26건, 검토 중 4건, 불가 49건으로 집계되었다.

민원 상담을 위해 방문한 시민은 시의원과 직접 만나 자유롭게 이야기함으로써 개인의 고충은 물론 시의 공공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도 하였다. 또한, 각 읍·면·동에서 해결하고자 하는 숙원사업에 대해서는 마을 단체와 직접 소통하는 자리가 되어 더욱 알차게 운영되었다.

소금데이는 시민을 마주한 시의원이 마음을 다해 민원을 청취하고 소탈하고 격의 없이 시민을 대하는 모습으로 참여한 민원인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아울러, 소금데이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관계 부서가 검토하고, 이를 토대로 의회 전문위원과 포천시의회 의원들의 검토의견을 종합하여 민원인에게 통보한다. 민원 접수 후 상세한 답변을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어 편리하다.


건의문·결의문 전달, 포천시민의 기본권과 생존권을 보장하라
포천시의회 의원들은 10월 18일 국토교통부 철도국 광역도시철도과, 환경부 환경정책실 기후대기정책관 대기관리과와 전기위원회 사무국을 방문하여 포천선 광역철도 조기추진 촉구 건의문과 환경오염시설 허가 반대 결의문 전달하고, 16만 포천시민의 간절한 뜻을 중앙정부에 전했다.

이에 앞서 포천시의회는 9월 22일 경기도청 철도국 광역도시철도과와 환경국 북부환경관리과를 방문하여 포천시에 광역철도가 조기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하고 환경오염으로 인한 일상생활의 어려움과 관내 환경오염시설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을 요청한 바 있다.

목록보기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