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지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지면소식지 신청 ☎031-538-2073 또는 goodnews4u@korea.kr
시정단신

담배 연기 없는 금연거리 추진한다

노약자와 학생들의 통학로로 이용이 많은 포천시청(중앙로 87)~세겐레스토랑 건물(중앙로 103)과 포천시 산림조합(중앙로 80)~포천농협 신읍지점(중앙로 104)까지 약 255m의 양방향 보행로가 금연 거리로 지정된다.

국민건강증진법과 포천시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규정에 따라 공중이 이용하는 시설 이외에 금연 거리를 지정해 운영함으로써 간접흡연피해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향후 금연 거리 시행에 따른 취지와 장소를 시보와 시 홈페이지 등에 20일 이상 고시하여 의견을 수렴하며, 2017년 8월부터 12월까지 금연 거리 확정에 따른 홍보와 계도를 한 후, 2018년 1월 1일부터 해당 구간 흡연자에 대하여 과태료 5만 원을 부과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에서 최초로 실시하는 금연 거리는 간접흡연피해로부터 시민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거리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금연 거리를 정착시켜 금연 분위기 확산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건강사업과 건강증진팀 ☎031)538-3662


마산~광암 간 도로
(마산교차로~선단교차로) 임시 개통

세종~포천 고속도로 개통에 맞춰 마산~광암 구간 중 일부 구간(마산교차로~선단교차로) 약 2.5km가 지난 7월 4일 임시 개통했다. 경기도에서 국도 87호선과 시도 1호선을 연결하는 마산교차로~선단교차로 구간을 임시 개통함으로써 세종~포천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예상되는 국도 43호선 등 기존도로 교통혼잡 완화와 교통량 분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마산~광암 간 도로 확·포장공사는 동두천시 광암동에서 포천시 가산면 마산리를 연결하는 도로로 선형이 불량하고 급경사가 심해 교통사고 위험 구간이 산재한 기존 2차선 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을 통해 그동안 경기북부지역 남북축(의정부~동두천)에 집중됐던 교통량을 분산하여 차량흐름을 개선하면서 통행 차량의 안전성을 확보하여 원활한 교통소통과 주변 지역 개발 및 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 간 균형발전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마산~광암 간 도로 확·포장공사는 동두천 광암동~포천시 가산면 마산리까지 총연장 11.32km, 폭 20m 도로를 개설하는 사업이며, 경기도에서 약 2,010억 원을 투자해 2018년 6월경 사업 전체 구간이 준공될 예정이다.

건설과 도로시설팀 ☎031)538-3374


백운계곡 구명조끼 무료 대여소 운영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이동면 백운계곡에서 지역주민과 피서객을 대상으로 오는 8월 말까지 '구명조끼 무료 대여소'를 운영한다.

'구명조끼 무료 대여소'는 물놀이 안전장비 미착용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함으로써 인명사고 없는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마련하였다. 더불어, 포천시는 6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물놀이 안전대책 기간으로 설정하여 안전사고 취약 지역으로 지정한 화적연 등 7개소에 대한 안전관리와 물놀이 안전요원을 18명 채용·배치하는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름철 물놀이 사고는 안전수칙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므로 물놀이 전 충분한 준비운동과 함께 구명조끼 등 안전장비 착용 후 물놀이를 해야 한다”며 “많은 피서객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기고 아름다운 포천에 대한 추억을 많이 갖고 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전총괄과 안전총괄팀 ☎031)538-3120


2017년 포천시 고등학교
입학 홍보 한마당 개최

포천시에서는 지난 17일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포천시 고등학교 입학 홍보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2012년부터 지역 중학교 학령인구 유출 방지 및 관내 고등학교의 홍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포천시 고등학교 입학 홍보 한마당은 지난해와 달리 ‘달라지는 입시제도 설명’과 ‘관내 고등학교 출신 서울대학생의 대입 입시 경험담’이 추가되어 학생과 학부모들이 원하는 교육 정보의 전달이 눈길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현재 대학 입시에서 수시 전형 비중이 70%를 넘고 있는 만큼 내신을 비롯한 학생부 종합 전형과 농어촌 전형 혜택에 유리한 관내 고등학교 진학이 오히려 대학 입시에서 유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대학 입시에서 관내 고등학교 진학이 관외 고등학교 입학보다 유리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는 “공부하고 싶은 학생과 취업하고 싶은 학생에게 각각 맞춤형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으로 「5년 내 전국 100위권 명문고 육성」과 「취업에 특화된 맞춤형 인재 육성」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자치행정과 교육지원팀 ☎031)538-2031


목록보기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