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지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지면소식지 신청 ☎031-538-2073 또는 goodnews4u@korea.kr
2019 포천시 올해의 책

포천시민이 추천한 2019 포천시 올해의 책(부문별 선정 도서)을 소개합니다. 2019 포천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는 전국독후감 공모전, 작가 초청 강연, 독서 토론과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로 추진됩니다.

올해의 선정 도서



이상한 정상가족 책 표지
〈일반 도서〉
이상한 정상가족
김희경 지음 / 동아시아

가족이란 이름으로 묵인/포정된 폭력을 중심으로 가족의 문제를 들여다본 책. 구체적 사례를 통해 가족 안팎에서 아이들을 대하는 부모들의 인간성과 도덕성 그리고 개인과 공동체에 대한 우리 사회의 통념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다.



체리새우 : 비밀글입니다 책 표지
〈청소년 도서〉
체리새우 : 비밀글입니다
황영미 지음 / 문학동네

친구가 가장 중요한 소녀 다현이의 이야기. 가장 친한 친구들에게도 할 수없는 말을 ‘체리새우’블로그에 비공개로 속마음을 남기던 다현. 어느 날 학교 밉상 2위 은유와 짝이 되고 같이 수행평가를 하면서 완전히 새로운 관계가 펼쳐진다.



해리엇 책 표지
〈아동 도서〉
해리엇
한윤섭 글 / 서영아 그림 / 문학동네

숲과 엄마의 품을 빼앗긴 아기 원숭이 ‘찰리’와 175년동안 바다를 품고 산 갈라파고스 거북 해리엇의 이야기. 외로울 때 친구가 되어준 거북 해리엇이 고향 갈라파고스를 그리워한다는 것을 알게 된 찰리는 해리엇을 바다로 데려다주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문의 :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정책팀(☎ 031-538-3922)

목록보기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