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지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지면소식지 신청 ☎031-538-2073 또는 goodnews4u@korea.kr
포천시민의 염원 ‘양수발전소 유치’ 확정
포천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양수발전소 최종 후보지 확정!

양수발전소 건설 계획

포천시는 14일 한국수력원자력(주)에서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전력수급의 안정화를 위한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른 신규 양수발전소 건설 예비 후보지 중 포천시를 최종 후보지로 확정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한국수력원자력과 최종 후보지로 확정된 경기도 포천시와 충북 영동군, 강원도 홍천군 등 3개의 지자체는 양수발전소 건설 및 유치지역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발전소 건설사업을 비롯해 이주민 지원사업, 주변지역 상생발전사업 등이 효과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포천양수발전소는 이동면 도평리 산57번지(하부댐), 산399(상부댐)에 2031년(사업기간 총 11년 11개월)에 준공할 계획이며, 사업효과는 고용유발 효과 7,982명, 생산유발 효과 1조 6,893억원, 소득유발 효과 2,916억원, 부가가치 효과 5,147억원이 예상된다.

양수발전소는 남는 전력을 이용해 상부댐으로 물을 올려놓은 후 필요한 시기에 이 물 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소다. 3분 내로 발전이 가능해 전력 피크 때 수요에 대응하고, 전력 계통 안정화 등의 역할을 한다.

시는 양수발전소 유치 확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포천시만의 특화된 관광 개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인구 유입 뿐만 아니라 수도권 대표 관광도시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일자리경제과(에너지관리팀) ☎031)538-2278

목록보기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