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지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지면소식지 신청 ☎031-538-2073 또는 goodnews4u@korea.kr
포천시의회, 제143회 임시회 개회…일본 경제보복 규탄 결의

‘일본정부는 과거사 반성없는 경제 보복을 즉각 중단하라’ 현수막을 든 포천시의회 의원 단체사진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는 8월 12일 ‘일본 정부의 경제 보복에 대한 규탄 결의안’ 등 3건의 안건을 의결하기 위해 제14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제143회 임시회에서는 최근 대법원이 일본 기업에 내린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일본 정부가 한국의 주력 상품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제조에 필수적인 부품 소재의 수출 규제 강화 및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제외하는 추가 무역 보복 조치 강행 등 수출규제강화조치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하기 위한 ‘일본 정부의 경제 보복에 대한 규탄 결의안’을 의결했다.

또한, 장자산단 석탄화력발전소 추진 중단과 주 연료 변경을 촉구하는 ‘석탄화력발전소 반대 촉구 결의안’과 시·군 재정여건과 기초지자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예산분담비율을 결정해 줄 것을 촉구하는 ‘기초지자체 지방재정 부담을 증가시키는 경기도 매칭사업 매칭비율 개선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의결했다.

조용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법원이 일본 기업에 내린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일본 정부가 필수적인 부품 수출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는 등 경제 보복을 일삼아 우리 경제를 위협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럴 때일수록 하나로 똘똘 뭉쳐 언제나 그렇듯 이 난관을 극복하고 한 단계 더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천시의회(의회사무과) ☎031)538-2532

목록보기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