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소식지
- 홈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포천시는 관내 군부대 복지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6일부터 군 사병을 대상으로 카드형 포천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지난 2월부터 군 장병 평일 외출이 허용된 가운데 포천시는 관내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사병에게 할인 판매한다. 사병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소비를 촉진해 지역상권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포천시는 지난 4월부터 관군정책협의회를 통해 5군단과 지속적으로 의견을 교환해왔고 7월부터 신청을 받았으며 8월 포천사랑상품권 발급을 시작한다.
최기진 일자리경제과장은 “군 사병에게 포천사랑카드를 보급하면 군인 복지와 지역상권에 서로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우리시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외출 사병들의 관내 소비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민·관·군이 상생하면서 지역을 발전시키는 좋은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군 사병 카드형 포천사랑상품권은 충전금액의 10%를 할인한 가격(10만원권의 경우 9만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카드형으로 발급되는 만큼 ic카드 단말기가 있는 점포라면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연매출 10억 원을 초과하는 업소와 사행성업소, 유흥업소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포천사랑카드 발행은 경기도공동대행사인 코나아이(주)에서 수행한다.
일자리경제과(지역경제팀) ☎ 031)538-2272
우리지역을 사랑하는 작은 실천의 시작!
포천사랑상품권, 추석맞이 10% 특별 할인 판매
포천시는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운영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포천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판매 기간을 오는 9월 11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총 15억 원이 발행된 포천사랑상품권은 유통 4개월 만에 약 7억6,000만원(51%)의 판매 실적을 올릴 만큼 큰 호응을 얻고있다.
포천사랑상품권은 관내 전통시장, 음식점, 미용실, 학원, 택시, 편의점 등 3,400여 곳의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 현황은 포천시청 홈페이지와 가맹점 스티커(출입문 부착)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포천사랑상품권 사용이 내 고장을 사랑하는 작은 실천이다. 시민들이 이번 추석 명절에 포천사랑상품권을 많이 구매하고 사용해 지역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일자리경제과(지역경제팀) ☎ 031)538-2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