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소식지
- 홈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포천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포천반월아트홀에서 ‘이어드림(Dream), 레인보우 스트리트(Rainbow Street)’라는 주제로 2019년 포천시 평생학습 축제를 개최한다.
특히, 체험 부스에서는 특수분장 메이크업, 자율 주행하는 스마트시티 ‘라이트 레이서와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아 놀자-오조봇 코딩 체험’, 한탄강 화산 폭발 실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學숲 아카데미 인문학 강연의 경우,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한국사 강사 최태성의 ‘3.1 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등 특급 강연으로 구성된다.
또한, 유아와 아동들을 위한 이벤트도 제공된다. 포천반월오페라단의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하는 맛있는 음악 여행’, ‘신나는 마술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포천 문화·역사 퀴즈대회 및 ‘환경을 생각하는 분리수거 캠페인!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기획행사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포천시 평생학습 축제 기획행사와 學숲 아카데미 인문학 강연은 포천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edu.pocheon.go.kr) 내 교육 신청 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포천시 교육지원과 관계자는 “평생학습 축제가 지역 내 평생학습을 진흥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바란다. 학습 참여기회가 확대됨으로써 학습을 통한 삶의 질이 향상되고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증대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시민의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지역 내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해 더욱 수준 높은 평생학습도시, 學숲 도시 포천으로 비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이번 축제가 포천시민의 꿈을 하나로 이을 수 있는,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