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소식지
- 홈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전통죽은 대표적인 슬로우푸드로 웰빙 건강식이다. 하지만 조리시간이 길어 직접 요리하기에는 번거로운 음식 중에 하나다. 최근엔 가정에서 간단히 데워 먹는 제품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포천의 (주)로뎀푸드(대표 양윤주)는 대표적인 신선죽 전문기업으로 21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로뎀푸드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가성비 좋은 제품을 더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1998년 ‘맷돌식품(창업주 회장 양건태)’으로 시작했다. 완전 조리된 죽을 찜질방, 김밥 체인점, 대학병원, 홈쇼핑 등에 납품하면서 사세를 확장해 나갔다. 10년만인 2007년 현재 (주)로뎀푸드로 상호를 변경하고, 서울 면목동에 사옥을 지어 본격적인 신선죽 전문생산 기업으로 거듭났다. 더 안전한 제품생산을 위해 2012년 포천시 화현면에 HACCP 공정에 적합한 생산설비를 갖춘 생산라인을 마련했다.
신선죽 전문 브랜드 ‘서울마님죽’
대표 브랜드는 ‘서울마님죽’이다. 죽 전문 프랜차이즈 OEM을 비롯해 종합병원, 전통시장, 식당, 유기농매장, 반찬 프랜차이즈, 백화점 등 전국 1천여 곳에 납품하고 있다. 기본적인 호박죽을 비롯해 팥죽, 전복죽, 잣죽, 녹두죽, 닭죽은 물론 참치죽, 낙지김치죽, 삼선짬뽕죽 등 20여 종류의 제품으로 다양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보통 시판되는 제품이 유통기한을 길게 만든 멸균 레토르트 제품이지만, ㈜로뎀푸드의 신선죽은 고유의 맛과 식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유통기한을 냉장 보관 35일로 짧게 만든 신선죽이다. 100℃ 이상에서 조리된 죽 을 자체 개발한 자동화 설비와 신선 냉장 포장공법’에 의해 생산하기 때문에 방금 쑤어낸 죽의 식감을 유지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동부와 ‘서부지역 60개 매장을 가진 H 마트에 수출해 폭발적인 현지 반응으로 5억 원 이상의 수출을 달성한 바 있다.
다양한 제품 생산과 시장 확대
- HMR(가정간편식) 제품 생산, 디저트카페 제품 공급
1인 가구증가와 가정간편식의 수요확대에 맞춰 1인, 1회 섭취 가능한 다양한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시판 중인 20여 종의 포장죽, 오감찰바시리즈, 마리시리즈, 파우치 형태의(흑임자, 콩고물, 동부고물) 인절미, 서울마님 오감쌀떡볶이와 출시를 앞둔 즉석 잡채, 개별 슬림 포장 부침개 반죽 등이 주요품목이다.
전통 디저트 음식도 생산한다. 카페납품용 국내산 알찬빙수팥, 콩고물 인절미, 누드빙수떡은 여름철 특수아이템이다. 이미 국내 유수의 카페 프랜차이즈인 설빙, 이디야, 공차, 할리스, 뚜레쥬르, 오가다 등에 다년간 당사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정신과 비젼
현재 (주)로뎀푸드가 소유하고 있는 특허는 25종이며 인증받은 HACCP만 9종이다. 차별화된 기술력과 생산관리능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양산체제로 돌입하기 위한 신제품도 10여 종 이상이다. 이를 위해 2공장 부지(27,133㎡, 8,208평)를 확보하여 연내 착공, 2020년 8월 준공을 계획 중이다. (주)로뎀푸드는 고객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푸른기업이라는 사훈과 함께 소비자로부터 받은 사랑과 이익을 지역사회와 소외계층과 함께 나누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 위치 및 연락처 : 경기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 513 / 1544-6488
- 로뎀푸드샵 rodemfoodsho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