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소식지
- 홈
- 소식지
포천소식 지면소식지의 개별기사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 하였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환경에서는 아래의 목록을 통해 PDF 보기로 제공됩니다.
국토교통부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해 선정된 신읍동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일반근린형) ‘새로운 시작, 신(나는)읍(邑) 만들기’가 지난 6월 2020년 제3회 경기도 도시재생위원회를 통해 최종 승인되었다.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도시재생전략계획에 부합하도록 도시재생활성화지역에 대하여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지역주민 등이 지역발전과 도시재생을 위하여 추진하는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을 연계하여 종합으로 수립하는 실행계획을 의미한다.
신읍동은 ‘일반근린형’ 유형으로, 생활권 단위의 생활환경 개선, 생활인프라 확충, 공동체 활성화, 골목경제 살리기 등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수립했다.
신읍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신읍동 47-10번지 일원에 152,289㎡ 규모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사업기간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이다. 총사업비 809억 원 중 이번 사업의 마중물 사업비로는 국도시비 133억 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포천시는 이번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승인을 위해 주민공청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지역경쟁력을 잃고 쇠퇴한 신읍동 원도심에 뉴딜사업이라는 새로운 활력이 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읍동 뉴딜사업은 ▲도시재생어울림센터 조성을 통한 커뮤니티 활성화 ▲FORTUNE 길막 STREET 조성 및 골목식당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통한 특화거리 조성 ▲청년가게 및 다문화샵 조성 및 운영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빈집철거 및 집수리 지원사업 등 주거환경개선 ▲공동체 육성 사업을 통한 마을역량 강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신읍동 원도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