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시정영상
포토갤러리
- 홈
- 참여마당
- 포토갤러리
포천시 치매안심센터 일동분소, 2024년 하반기 ‘내청춘·뇌청춘 치매예방교실’ 성황리 수료
2024-11-29 조회수 : 23
ⓒ포천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치매안심센터 본소의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거점별 분소를 설치하고, ▲치매조기검진 ▲치매환자 맞춤 서비스 지원 ▲치매 예방교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 일동 분소는 치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치매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제고하고 치매 발병 가능성을 늦추는 데 노력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 일동분소는 지난 11월 21일부터 27일까지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서는 매회기마다 신체활동, 인지 강화, 원예, 책놀이, 만들기 등 치매 발병 가능성을 늦출 수 있는 각기 다른 주제의 인지 활동을 제공했으며, 어르신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적인 반응 속에 성황리에 수료식을 마쳤다.
한 경로당 회장은 “프로그램에 즐겁게 참여하는 경로당 회원들의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해 주신 선생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내년에도 다시 기회가 있다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진철 보건소장 직무대리는 “지리적인 요인으로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 주민들이 차별 없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치매 없는 건강한 포천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보건정책과 치매안심팀 (031-538-4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