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 참여마당
  • 포토갤러리
포천시자살예방센터·영북면 숙박업소,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생명사랑 간담회」 진행
2024-11-29 조회수 : 26

포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지난 28일 영북면 소재 자살예방 실천 업무협약 숙박업소 5곳과 「생명사랑 간담회」를 진행했다.

생명사랑 숙박업소는 투숙객의 정신건강을 지키고, 자살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숙박업소를 말한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사회 자살률을 감소시키고, 자살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관계자들은 ▲생명사랑 숙박업소 현판 설치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 ▲자살고위험군 의뢰 체계 구축 ▲자살위기 징후 인지 교육 ▲숙박업소 내 정신건강 정보 비치 ▲생명지킴이 교육 이수 등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종환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센터장은 “자살 예방을 위해서는 숙박업소 종사자들이 투숙객의 상태를 살피고, 위험 신호를 인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생명사랑 숙박업소가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고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정착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자살예방센터는 2023년 포천시로부터 한서중앙병원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자살예방 상담, 교육, 응급 개입,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 등 자살로부터 안전한 생명존중 문화도시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109) 또는 포천시자살예방센터(☎031-532-1670)로 전화하면 상담받을 수 있다.

포천시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팀 (031-8089-8369)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