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복지

  • 시민기자
  • 교육&복지
경기도 교육감, 포천시장에게 감사패 전달
2010-03-25 조회수 : 7062

포천시에서는 25일 서장원 포천시장이 2009년 교육지원 사업 우수기초단체장에 선정돼 김상곤 경기도 교육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열악한 재정속에서도 교육에 대한 열정과 관심으로 교육지원 사업에 적극 투자해 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교육지원을 매년 확대해 왔다.

포천시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경비 지원 사업을 시세 3%인 15억 2천7백만원을 학교에 지원하고 있으며 2008년에 거점형 초등 영어체험센터를 3군데 설치하고 예산을 투자해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열악한 재정여건에도 불구하고 학교급식비 지원정책을 자체 수립해 타시군보다 먼저 급식비 지원에 앞장서 올해 초등학교 전 학교와 200인 이하 중학교로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또한 그밖에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방과 후 보육교실 운영비 지원 및 농산어촌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서장원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열악한 교육여건을 개선해 활발한 교육활동이 전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평생학습과 ☏ 031-538-203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