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복지

  • 시민기자
  • 교육&복지
포천시 무한돌봄센터 개소
원스톱․맞춤형 복지전달체계
2010-03-25 조회수 : 7297

포천시 무한돌봄센터가 김문수 경기도지사, 서장원 시장, 무한돌봄 서포터즈,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5일 반월아트홀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복지서비스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포천시 무한돌봄센터를 많은 시민에게 알리고 위기가정 돕기 참여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개그맨 박준형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으며 지역내 복지손길이 필요한 가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14개 읍·면·동의 이·통장, 새마을부녀회장 및 적십자봉사원 등 200명을 ‘무한돌봄서포터즈’로 위촉했다.
 
포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영중면주민센터, 종합사회복지관 3곳에 사례관리 거점 네트워크팀을 설치해 전문사례관리전문가를 배치하고 법과 제도로 지원할 수 없는 위기가정을 발굴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무한돌봄센터는 기존에 개인이 개별기관에 일일이 찾아다니며 받아야 하는 복지서비스를 복지기관은 물론 정신보건센터, 가족성상담소, 병원, 종교단체 등과 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해 한군데서 통합해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날 축사에 나선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포천시 슬로건이 무궁 무진인데 무한돌봄의 무한도 같은 뜻을 지향한다. 이 세 가지 단어처럼 포천무한돌봄센터가 잘 될 것" 이라고 밝혔고, 서장원 포천시장은 “민과 관이 협력해 우리 주변에 힘들고 고통 받는 분들이 힘을 내 일어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위기상황에 놓인 가정을 돕는데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주민생활지원과 ☏ 031-538-305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