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복지

  • 시민기자
  • 교육&복지
시민과의 소통, 지역경제의 성장 동력으로!
2010-01-11 조회수 : 8324

포천시는 1월 11일부터 20일까지 각 읍면동 지역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현장에서 시민에게 직접 듣고 해결책을 강구하는 『시민과의 대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0년도 시정의 기본방향과 정책을 시민들에게 설명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첫날에는 선단동, 포천동 12일에는 군내면, 가산면, 내촌면을 돌며 시민들과 대화를 갖고 의견을 수렴했다.

시민들은 문화공간의 확대, 새로운 교육시설의 설립, 교통수단의 필요성, 자전거도로 및 공원의 건립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했다.

서 시장은 “예산이 따른 사업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하겠으며 교육시설의 설립 등 타 기관과 협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하여 이뤄 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하겠다”고 답변하면서 시민들에게 “지난해 어려웠던 위기를 기회로 생각하며 극복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900여 공직자와 함께 항상 시민의 곁에서 시민의 생각으로 시정을 운영할 것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에 헌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에도 시민과의 대화에서 시의 정책방향과 시정을 설명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시민중심 행복도시로 다가가는 행정을 펼친바 있다.  

기획공보감사담당관실  ☏ 538-206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