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환경&지역경제

  • 시민기자
  • 환경&지역경제
‘1403번’ 버스 타고 포천에서 고속버스터미널까지 한번에!
시민기자가 리뷰하는 ‘1403번 버스’
2022-06-22 조회수 : 3973

시민기자 권수민

 

지난달 26일부터 경기도 포천시에 새로운 버스 노선이 신규 개통됐다. 이 노선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 광역버스 신규 노선 공모 사업에 선정된 후 운송 사업자 선정 등의 절차를 거쳤다. 1403번 버스의 배차 간격은 30~50분으로 평일에는 9대 34회, 주말 및 공휴일은 8대 29회로 운행한다.

ⓒ시민기자 권수민

경복대학교부터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을 지나는 노선으로 고속버스터미널 방면으로는 ‘경복대학교 – 포천시청 - 대진대학교 - 주공2단지석향마을 - 송우6리시장앞 - 대방아파트 - 신사역 - 논현역 - 신논현역 – 고속버스터미널’을 지나며 경복대학교 방면으로는 ‘고속버스터미널 – 반포역 – 논현사거리 – 신사역 – 대방아파트 – 송우시장사거리 – 주공2단지석향마을 – 대진대학교 – 포천시청 – 경복대입구’를 지난다.

ⓒ시민기자 권수민

조금 더 자세히 1403번 버스를 소개하기 위해, 포천PD 류호경님과 함께 ‘대방 아파트’ 정류장에서 ‘고속버스터미널’ 방면으로 가는 1403번 버스를 탑승해 보았다. 탑승의 생생한 후기는 아래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유튜브 확인하기 : https://www.youtube.com/watch?v=dtn8HuYXUus

ⓒ시민기자 권수민

탑승 시간은 오전 10시 26분이었으며, 하차 시간은 11시 20분으로 약 1시간 만에 고속버스터미널에 도착할 수 있었다. 이는 1403번이 다른 곳을 경유하지 않고 포천에서 바로 고속도로로 진입하기 때문에 강남까지 빠르게 도착할 수 있었다.

ⓒ시민기자 권수민

1403번 버스의 내부는 정말 넓고 쾌적했다. 가끔 버스를 탈 때 좌석이 좁거나, 깨끗하지 못해 불편함을 느꼈던 적이 있었는데 1403번 버스는 좌석 간의 거리, 쾌적한 시트 모두 만족스러웠다. 또한 버스 내부에 존재하는 와이파이, usb 충전기, 가방 걸이, 물 거치대 등 승객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장치들이 메리트 있게 다가왔다.

ⓒ시민기자 권수민

그리고 1403번 버스는 ‘뷰(view) 맛집’으로 노선 곳곳에 핫 플레이스가 위치해 있어 롯데월드 타워, 남산타워 그리고 넓게 펼쳐진 한강뷰까지 가는 내내 시선이 즐거워지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종점지는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이다.

ⓒ시민기자 권수민

약 1시간 만에 포천에서 강남까지 도착할 수 있었는데 여러 곳을 거치지 않고 한 번에 온다는 점이 굉장히 좋았으며, 곳곳에 핫플레이스들을 실제로 가 볼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실제 탑승객 역시 고속터미널에 위치한 ‘꽃상가’를 가기 위해 1403번 버스를 이용했다고 말해주었다.

ⓒ시민기자 권수민

고속버스터미널에는 가구, 혼수, 꽃, 게임기 등의 카테고리 별 상가가 위치해 있고, 1층에는 다양한 맛집이 위치해 있어 버스를 이용한다면 한 번쯤 가 보는 것을 추천한다.

ⓒ시민기자 권수민

이어서 1430번 버스 운수사인 포천 교통의 노동조합 사무장님을 만나 짧은 인터뷰 나눠볼 수 있었다.

<포천 교통 노동조합 사무장님 인터뷰>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포천 교통 노동조합의 사무장을 맡고 있는 김미정이라고 합니다.

ⓒ시민기자 권수민

Q. 1403번이 새로 개통한 것으로 알려져,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데요. 1403번 버스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A. 요금은 카드 결제 시 성인 2,800원입니다. 사실 강남에서 포천까지 2,800원에 온다는 것은 굉장한 메리트라고 생각해요. 여러 정류장을 거쳐서 온다는 것이 정말 힘든 일인데, 1403번은 강남에서 포천까지 딱 한 번이면 올 수 있습니다.

 

Q. 포천 시민분들을 비롯해 포천 관내 대학생들이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장점이 있다고 들었어요. 궁금합니다!

A. 강남에서 포천까지 오는 시간이 사실 짧지는 않아요. 근데 1403번 버스는 학생들이 많이 등교하는 시간대에 배차간격이 짧게는 15분, 20분 간격으로 배차되어 있어 학생들이 많이 기다리지 않고도 한 번에 버스를 타고 학교까지 올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강남과 포천을 잇는 1403번 버스를 탑승해 보았다. 기존에 포천에서 강남까지 가려면 버스를 타고 지하철을 또 갈아타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했지만, 1403번 버스 신설로 인해 포천 시민분들을 비롯한 많은 탑승객분들이 편리하고 빠르게 강남에 도착할 수 있다. 앞으로도 포천에서 다양한 위치를 잇는 버스 노선이 신설되기를 기대해 본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6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