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체육

  • 시민기자
  • 건강&체육
˝포천 배드민턴 응원해요˝
'미래의 안세영'이 포천에 떴다
2023-09-13 조회수 : 932

시민기자 김나경

 

 

2023년 전국학교대항 배드민턴선수권 대회가 지난 7월 22일(토)부터 ~28일(금)까지 7일간 진행되었다.

한국배드민턴연맹 주최, 전라남도 배드민턴협회, 화순군체육회, 화순군 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였다.

전국학교 대항 배드민턴선수권대회는 남자 초등부와 여자 초등부로 3학년~6학년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데 포천은 포천 초등학교(감독:박대인, 코치:이정현)가 출전, 학교 대항전(6학년:이다영, 임주원, 5학년:김수지, 황연우)에 40여 개의 학교가 참가하여 단체전 3위 동메달을 획득하는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다.

사진출처: 포천초등학교

사진출처: 포천초등학교

또한 2023년 한국초등 배드민턴연맹 회장기 전국 학생선수권대회에서도 2학년~5학년이 출전하여 32개의 참가 학교 중 단체전에서( 5학년: 김수지, 황연우, 이새봄, 김하율 4학년:양다은, 백예승, 김나은) 3위를 차지하였고, 5학년 복식에서도 김수지, 황연우가 2관왕을 차지 하였다.

사진출처: 포천초등학교

사진출처: 포천초등학교

포천 초등학교의 배드민턴 역사는 1992년 제25회 전국학교대항 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 참가하여 여자국교부 단체 3위, 제35회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국교부 단체 3위를 차지하면서부터 배드민턴의 역사를 써 나갔으며, 1993년에는 제 20회 전국추계종 배드민턴리그전 여자초등부에서 단체 1위를 기록하였고, 제36회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여자 초등부 단식 2위에 오르기도 했다. 1994년에는 제 20회 전국추계종 배드민턴리그전 여자초등부에서 단체 1위를 기록하였고 이외에도 많은 수상경력을 자랑하고 있다.

포천초등학교의 훌륭한 배드민턴 역사를 보며, 우리 포천시 배드민턴 꿈나무들이 바로 미래의 안세영으로 포천시의 이름을 널리 떨치리라 기대하며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8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