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2022-07-18 조회수 : 1429

ⓒ포천시 

포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최재익, 이하 기초센터)는 지난 15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원, 포천지역 각 현장지원센터 센터장 및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기초센터는 지난해 11월 신읍동에서 업무를 시작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개소식을 열 수 없었다. 이번에 뒤늦게나마 기초센터의 개소와 사업추진 현황 등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기초센터는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 정책 및 전략계획 재정립 ▲단계별 성장 목표 지원을 위한 주민역량 강화 교육 설계 ▲포천시 도시재생 대내외 홍보 등 원활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했다.

센터는 지난 1년간 관인면에 인정사업 사업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해 사업비 70억 원을 유치하고, 이동면 도시재생대학 주민공동체 교육으로 공동체를 육성해 경기도 주민참여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경기도 도시재생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으며, UN 해비타트 한국위원회 등 연계협력 기관과 MOU를 체결하는 등 많은 사업 성과를 얻어냈다.

최재익 센터장은 “새롭게 출발한 민선 8기의 비전과 시정 방향에 따라 기초센터도 기존 도시재생사업을 포괄하는 포천형 도시재생사업 비전과 전략을 수립해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시 도시재생사업이 '시민중심', '균형발전 자족도시'의 비전과 목표에 따라 새로운 틀을 갖추고, 포천의 동서남북 특징을 살린 균형발전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포천시 도시재생센터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친환경도시재생과 도시재생팀 ☎031)538-247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