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조리 실습 교육 실시

ⓒ포천시

포천시보건소는 지난 25일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요리실에서 ‘영양플러스 사업’ 수혜자를 대상으로 조리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가구별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가구 중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와 72개월 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월 1회 이상의 영양교육과 월 2회의 보충영양 식품을 제공해 영양 섭취 상태 개선과 건강을 증진을 위한 사업이다.

교육은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올바른 건강 간식 선택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동 요리전문가의 지도 아래 쌀 마들렌을 만들어보는 등의 체험을 했다. 대상자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가정 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황영자 보건정책과장은 “조리 실습으로 영양교육 효과를 높이고 앞으로도 임산부와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및 영양 상태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더 많은 시민이 영양플러스 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2020년부터 분기별 모집에서 상시 모집으로 변경했다. 매월 임산부와 영유아 등 관내 영양 취약계층 120명에게 건강한 출산과 아이 성장을 위한 영양 보충 식품을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보건정책과 지역보건팀 ☎031)538-3575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