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문화기획봉사단, 설날맞이 전통놀이행사 진행
2023-01-20 조회수 : 1123

ⓒ포천시 

포천시가 운영하는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문화기획봉사단은 지난 19일 설날을 맞이하여 전통놀이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기획봉사단이 진행자가 되어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전통 민속놀이에 참여하면서 우리 전통문화를 다시 생각하고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청소년들이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잊지 않고 가족 간의 화합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5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포천시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지원과 청소년활동팀  ☎031)538-338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