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2023년 이동면 주민조직 정착 활동 선진지견학
-즐거운 동네 만들기 프로젝트 ‘마~끌리는 이동면’
2023-05-26 조회수 : 622

ⓒ포천시

포천시(이동면 도시재생센터)는 지난 25일 이동면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해 마을재생을 통한 주민조직 공동체 활동 및 주민역량강화를 위해 부천시 원미마을과 소사마을 찾았다. 

원미마을은 지역주민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활동하는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다. 지난해 부천시는 ‘경제활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사회적경제 조직 우수사례’ 등 2개 분야 도시재창조 한마당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포천시는 원미별마루와 원미꿈마루 2개소의 중심시설을 중점적으로 방문해, 주민생활밀착형 주민 활동으로 특화된 랜드마크를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벤치마킹하고, 이동면 주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이해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워크숍을 추진했다.

시는 향후 이동면 마을재생 사업을 위해 마을에 필요한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만들고, 마을교육, 마을카페, 마을미디어 등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마을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동면은 도시재생 거점 공간을 조성해 주민조직 및 공동체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주민 스스로 장암리 골목상권활성화 및 마을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조직 정착 활동 및 워크숍’ 운영 중이다. 

시 관계자는 “이동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주민협의체가 함께 이동면 도시재생사업 추진의 구심점 역할과 주민이 주인공이 되고 주민공동체가 더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역발전과 도시재생팀 ☎031)533-552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