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무한돌봄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2011-12-16 조회수 : 3251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15일 아도니스 호텔에서 홍운기 주민생활지원국장을 비롯해 김종천 시의회 의장, 사회복지기관장 및 종사자, 읍․면․동 복지담당공무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시 무한돌봄센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 한해 동안 포천시무한돌봄센터 및 남부․북부․중부 3개 네트워크팀이 운영하면서 이뤘던 사례관리 및 자원개발, 네트워크 구축 등 사례관리 전반에 대한 성과보고와 위기가정 발굴 및 후원활동 등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한 협력기관 및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장 전달이 있었다.

또한 중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성천 교수의 ‘사례관리의 실제’란 주제로 특강이 진행돼 일선 현장에서 사례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사회복지사들로부터 많은 공감대가 형성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홍운기 주민생활지원국장은 “포천시무한돌봄센터가 긴급한 위기로 어려움을 갖게 되는 개인의 문제는 물론 더 나아가 가족간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안정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민간기관과 공공기관이 서로 함께 긴밀히 협력해 꼭 필요한 사람들이 제때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한돌봄센터 관계자는 “사회복지분야에 종사하는 민간기관과 공공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사례관리에 대해 논의하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주민생활지원과 서비스연계팀 ☏ 031-538-3078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