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봄바람 맞으며 문화활동 즐겨요!
- 문화 소외지역 및 취약계층에 다양한 문화활동 전개 -
2012-04-03 조회수 : 2789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4월 새봄을 맞이해 문화격차 해소와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관내 문화 소외지역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12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을 전개한다.

시는 지난 2일 포천시노인복지관에서 ‘함께하는 풀피리 공연’을 시작으로 문화 소외지역과 다중집합장소, 문화기반시설, 포천아트밸리 등을 찾아가서 국악13회, 연극8회, 무용6회, 음악23회 등 20개 단체 4개 분야에 걸쳐 50회의 공연을 펼쳐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2012 찾아가는 문화활동’ 사업비는 도비를 포함해 총 1억5천만원으로, 공연단체에 각 공연 횟수 당 250~30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공연단체는 경기도에서 신청한 단체를 대상으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찾아가는 문화활동은 문화기반 시설의 부족이나 지리적으로 불리한 여건 등으로 각종 문화혜택으로부터 소외된 지역의 주민들과 사회복지시설 등 사회취약계층에 대해 공연단체가 직접 찾아가서 다양한 공연활동을 제공하는 문화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소외계층에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문화예술단체에는 창작의욕 고취 및 공연 등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문화예술단체를 통해 관내 문화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50회 이상 다양한 장르를 가지고 공연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 031-538-2065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