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 75사단, 지방하천 용치 정비사업 협약 체결
2012-05-23 조회수 : 2829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23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75보병사단(사단장 정충열)과 지방하천 용치 정비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적군의 기계화 부대의 접근로를 차단하고자 관내에 설치된 용치는 오랜 세월 동안 사용돼 미관상 흉물스러울 뿐 아니라, 지난 수해 때 부유물들이 용치에 걸려 수해피해의 원인으로 판단돼 시급한 정비가 필요했다.

그동안 경기도와 3군사령부는 수차례에 걸쳐 철거 협의를 논의한 끝에 우기철 이전인 6월말까지 용치를 철거하기로 하고, 우기철 이후 대체시설물을 설치하기로 협의했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중요한 군사시설인 용치가 철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군관계자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지방하천 용치 정비로 인해 수해피해 최소화 및 접경지역 이미지 탈피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75보병사단은 용치정비사업과 관련해서 적의 도발에 대비해 시설물을 유지해 왔으나 국민을 위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관군정책 협의를 통해 새로운 대체시설물을 보완하여 상호윈윈하는 차원에서 협조하게 됐다고 밝혔다.

재난관리과 하천팀 ☏ 031-538-244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