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제5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2012-06-05 조회수 : 2514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국가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순국선열 및 전몰군경의 숭고한 애국정신과 위훈을 추모하기 위해 6월 6일(수) 오전 10시 청성문화체육공원 내 충혼탑에서 ‘제57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번 추념식은 서장원 포천시장을 비롯해 도의원․시의원 및 관내 각급 기관단체장, 보훈·향군 단체장과 유족 및 국가유공자, 시민․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서장원 시장은 이날 추념사를 통해 “애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과 위훈을 기리고, 사랑하는 가족을 조국에 바친 보훈가족 여러분과 국가유공자분들께 진심으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 현충일의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기 위해 이날 오전 10시 현충일 추념행사시 전국적으로 1분간 취명된 사이렌에 맞춰 묵념을 실시하였다.

이날 현충일 추념식이 열린 청성문화체육공원에서는 포천시무공수훈자회(회장 서동원)주관으로 6.25전쟁 사진전이 개최되는 한편, 경인일보와 의정부보훈지청 공동주최(후원 : 경기도, 도교육청, 포천시)로 관내 초중고생 200여명이 참가해 순국선열들의 뜻을 기리는 제13회 경기도 학생백일장이 열려 현충일 추념식의 의미를 더하였다.

주민생활지원과 복지기획팀 ☏ 031-538-307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