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추석맞이 안전점검의 날 행사추진
2012-09-26 조회수 : 2366



포천시(시장 서장원)와 포천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홍표)에서는 지난 25일 우리시에서 최대의 인파가 모이는 신읍동 5일 민속장터를 찾아 다가오는 추석명절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포천시 자율방재단원 30여명과 시청 재난관리과 및 포천동 직원 20여명 등 총 50여명이 모여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전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훈훈하고 정겨운 추석명절이 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지켜야 할 안전생활요령과 차량이동, 성묘 및 벌초 등 야외활동 시 준수해야 할 필수안전요령 등을 홍보한다.

안전하고 정이 넘치는 추석이 되도록 홍보전단 가정용 주방용품 2,000개를 배부하며 협조를 당부했고, 또한 가을철로 접어들며 특히 조심해야 할 화재예방을 위하여 소방도로 및 비상구 확보 등의 중요성에 대하여도 함께 홍보하여 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유도했다.

하루 앞선 24일에는 소흘읍(읍장 이윤기) 자율방재단(반장 홍성철)에서 자체적으로 안전문화 캠페인을 전개해 홍보물품과 전단지를 배부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이 되길 바라는 홍보활동을 했다.

추석을 맞이해 많은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대형판매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도 실시하여 각종 안전사고예방에도 앞장섰다.

포천시는 이번 추석뿐 아니라 매월 4일을 전후하여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운영해 시민 모두가 안전이 습관화되도록 지속적인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재난관리과 재난관리팀 ☏ 031-538-2899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