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큰소리로 반갑게 미친 듯이 인사하기 운동 전개
2013-03-18 조회수 : 2017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포천시청 내에서 인사소리가 크게 울리고 있다.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시민과 소통하는 공감 행정 실천을 위해 ‘큰소리로 반갑게 미친 듯이 인사하기’ 운동을 추진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모습의 공무원상을 제시하고 있다.

 ‘인사하기’란 인간에 대한 기본 예의이며, 소통의 근본이지만, 어색하고 쑥스럽다는 이유로 민원인 방문 시 인사를 머뭇거리거나, 직원 간에 사무실이나 복도에서 마주쳐도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다반사인 것이 현실이다.

이에 시장을 비롯한 포천시 전 직원은 만나면 무조건 큰소리로 먼저 반갑게 인사하기 운동을 전개해, 궁극적으로는 민원인에게 ‘반갑게 인사하기’를 실천하고 시민들로부터 ‘공무원들이 확!! 달라졌다’라는 평을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큰소리로 반갑게 미친 듯이 인사하기 운동을 통해 보다 활력이 넘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꾸준한 연습을 통해 인사하기를 습관화함으로써 민원인이 직접 느낄 수 있는 친절하고, 품격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원과 민원팀 ☏ 031-538-213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