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중국인 관광객 유치와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3-04-09 조회수 : 4444

포천시 - 경기관광공사 - 브릿징 컨설팅 그룹 - 허브아일랜드 간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개최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9일 오후 2시, 시정회의실에서 중국인 관광객 유치와 경기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포천시-경기관광공사-중국 브릿징 컨설팅 그룹(Bridging Consulting Group)-허브아일랜드 간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하였다.

체결식에는 각 협약기관 대표와 포천시의회, 관광산업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추진경과 보고, 브릿징 컨설팅 그룹의 소개, 이부휘 의장 축사, 각 대표 인사와 협약서 체결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중국 브릿징 컨설팅 그룹(사장 장명주, 张明舟)은 해외 70여 국가와 파트너십을 보유한 컨텐츠 컨설팅 전문 기업이며, 지난 2012년 10월부터 현재까지 포천 허브아일랜드와 반월아트홀 등을 수차례 방문하여 포천의 관광여건을 현지 실사하던 중 중국 공산주의청년단(공청단)의 청소년 핵심 테마행사를 포천시에서 개최하기로 협의하는 등 프로모션 진행 과정에서 본 협약이 제기되었다.

협약체결을 계기로 포천시와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 허브아일랜드(대표 임옥)는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선진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광브랜드 강화와 한․중 간 관광마케팅 산업 발전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협약 체결식에는 장충의 중국잡지총편집장 과 한국청소년 경기남부연맹 송기출 총장이 자리를 함께하여 우호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다져나갈 것을 합의하였으며, 한화호텔&리조트, 베어스타운 등 관광산업 관계자들도 적극 동참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포천탄생 600년과 시 승격 10주년, 2013년 포천방문의 해를 맞이한 포천시는 올해를 외국 관광객 유치 활성화 원년으로 삼고, 600만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우수 관광상품 개발 및 해외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는 가운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해외 마케팅의 교두보를 열게 되었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협약 체결을 계기로 관광산업 발전과 문화예술 교류를 통한 한․중 양 국가 간 위상을 제고하고, 관광마케팅 인프라를 형성하여 지역경제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사와 함께 협력을 당부하였다.

문화관광과 ☏ 031-538-2034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