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북부무한돌봄, 포천시열관리시공협회와 사랑의 집수리 펼쳐
2013-04-29 조회수 : 2028

포천시북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최상진)은 포천시열관리시공협회(회장 남문현)와 지난 26일 일동면 소재 저소득 조손부부 가구를 대상으로 ‘무한돌봄 사랑의 집수리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집수리 대상가정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의 노인부부와 중학생 손녀가 생활하는 조손가구로, 연탄보일러 노후 부식으로 인한 난방문제. 연탄가스 누수에 대한 가족의 안전위험문제, 일상생활고충문제 등으로 의뢰된 가정이다.

그동안 보일러의 노후로 인한 가스, 난방수 등의 누수 및 보일러 오작동 등 여러 문제가 있었지만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인해 교체는 생각지도 못하고, 임시방편으로 그때그때 문제를 해결하며 사용하는 상황이었다.

이날 사랑의 집수리 활동은 포천시열관리시공협회 회원들의 참여로 추진됐으며, 10년 가까이 사용하던 낡고 고장난 보일러를 교체하고 보일러실까지 청소해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 안전하고 쾌적한 여건을 제공했다.

이번 봉사활동 대상어르신은 “그동안 여러모로 신경써 주신 것도 너무나 고마운데 이번에 보일러까지 지원해줘서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 큰 걱정 없이 지낼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며 연신 고마움을 표현했다.

포천시열관리시공협회 관계자는 “봉사활동을 하고 나면 몸은 힘들지만 서비스 대상자의 웃는 얼굴과 고맙다는 말 한마디에 보람을 느끼고 큰 힘을 얻는다”며, “앞으로도 포천시북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과 긴밀한 관계를 이어나가며 포천시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힘쓸 것”을 다짐했다.

주민생활지원과 무한돌봄센터팀 ☏ 031-538-3078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