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제391차 민방위의 날(2013. 5. 7) 훈련
-민방위의 날 훈련시 접경지역에서 민방공 특별훈련 병행실시 -
2013-05-07 조회수 : 4087

최근 북한이 3차 핵실험 이후 정전협정 백지화 선언 등 남북관계를 전시상황으로 규정한 특별성명을 발표하였으며, “개성공단 잠정중단”, “남한 내 외국인 대피대책 세워야” 하는 등 북한의 도발위협에 따른 안보위기 상황에서 접경지역에 해당하는 포천시에서 민방위의 날 훈련과 병행하여 민방공대피 특별훈련을 2013. 5. 7. 14:00~14:20까지 20분간 실시한다. 

이에 포천시에서는 민방공대피 상황에 대비하여 주민대피 및 차량통제, 주민행동요령 교육을 포함한 민방공 대피훈련등, 실제상황을 가정한 훈련실시에 따라 시민들의 주의와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하였다. 

한편, 이번 훈련은 훈련공습경보 발령과 동시에 15분간 주민과 차량의 이동이 통제 되므로, 훈련공습사이렌이 울리면, 주민은 민방위대원 등 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가까운 대피소나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여야 하고, 운행 중인 차량은 신속하게 도로 우측에 정차한 후 대피해야 하고, 접경지역 이외의 지역에서는 재난대비 민방위 훈련을 병행 실시하며 공습상황은 지하대피소, 지진발생시에는 지상의 건물이 없는 공터로 대피하는 등 재난유형별로 대피요령이 숙달에 중점을 둔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히고 이번 훈련을 통하여 민방공대피 및 각종 재난대비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재난관리과 031-538-316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