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왁자지껄한 포천시립도서관의 작품발표 및 전시회' 개최
2013-08-06 조회수 : 2333

포천시(시장 서장원) 시립일동도서관에서는 지난 3일 '왁자지껄 도서관 문학을 품다'라는 주제로 꿈다락 토요문화교실 참여학생 및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학생 작품 전시회가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5월부터 7월말까지 매주 토요일 마다 34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해 문학과 예술장르의 융합수업을 체험하고, 학습한 성과물 전시회로 학생들의 다양한 사고와 창의적 시각을 형상화한 작품을 전시해 참여학생은 물론 지역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에 진행된 포천시립일동도서관의 ‘꿈다락 토요문화교실’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며, 학습에 재미를 붙인 학생들이 토요일 미등교로 TV시청이나 PC게임 등에 빠지지 않고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문학전담강사와 음악, 연극, 미술 등 실기 전담 예술강사를 초빙해 수준 높은 체험학습 위주의 프로그램을 진행했었다.

이번 작품 발표 및 전시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일동면 지역으로 이사 오면서 농어촌 지역의 작은 도서관이라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프로그램과 장서 수준이 도시지역 도서관보다 못하지 않고 특히, 이번 ‘꿈다락 토요문학교실’은 너무 좋아서 일동지역으로 이사 오길 잘했다”고 말했다. 

또한, 도서관 관계자는 “참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것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며, “방학이 끝난 9월부터 제2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포천시립일동도서관(538-393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으며, 학생작품은 8월 12일까지 전시된다.

도서관사업소 일동도서관팀 ☏ 031-538-393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