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2013년 경기도 청소행정 종합평가 우수 기관 선정
2013-12-23 조회수 : 1827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2013년 경기도 청소행정 종합평가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과 ‘폐건전지 수집’ 부분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돼 상사업비 1억원을 교부받는 영광을 안았다고 20일 밝혔다.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두게 된 것은 지난해 12월 부시장 중심의 T/F팀을 구성해 청소 취약지역 관리를 위한 도로입양사업, 클린누리사업 등의 청소 특수시책을 시민과 함께 효율적으로 추진해 왔기 때문이다.

특히, 환경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깨끗한 마을 만들기 실천을 목적으로 하는 문암 초록마을대학 운영, 청소 자원봉사자 5,162명과 함께하는 클린 포천 가꾸기, 차세대 모바일 기술을 이용한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장비 도입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건전지에 포함된 중금속의 안정적인 처리와 자원 재활용을 위해 폐건전지 집중수거 캠페인을 전개해 폐건전지 13톤을 수거했다. 이는 가정, 사업장, 군부대, 학교 등에서 발생하는 폐건전지를 직접 수거하거나, 나눔장터 시 폐건전지를 새건전지로 교환하는 행사도 몇 차례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수거활동으로 작년 실적보다 65% 이상이 향상된 폐건전지를  수거해 녹색생활운동 실천의 계기를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이에 자만하지 않고 2014년도에는 지속적으로 미흡한 부분을 보완해 나가면서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환경관리과 청소행정팀 ☏ 031-538-2245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