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획

  • 시정뉴스
  • 기획
박윤국 포천시장, 코로나19 지역확산 빈틈없이 막겠다

ⓒ포천시

포천시는 29일 소흘읍 소재 초등학교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5명이 추가로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초등학교 관련 확진자는 지난 26일 첫 확진 이후 총 15명으로 늘었다.

27일 교사 1명이 양주시에서 확진된 후 해당 학년 131명과 교직원 83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한 결과 28일 학생 및 교직원 8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시는 해당 학교 학생 704명에 대한 전수검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29일 학생 2명이 추가로 확진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확진자 가족에 대해서도 검사를 진행한 결과 어린이집 원생 2명을 포함한 3명이 확진됐다.

시는 어린이집 2개소 등 274명에 대한 전수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검사 결과는 내일 중으로 나온다고 밝혔다. 검사 결과가 나오면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곧바로 시민들에게 공개할 방침이다.

현재 인근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17개교는 등교를 중지하고 30일까지 모든 수업을 원격으로 전환했다. 앞서 포천시는 사설 학원에 원격수업을 권고했으며 대부분 이에 협조하고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외출 및 모임을 자제하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주시길 바란다. 또한 학교와 학원, 요양시설 등 고위험시설 종사자는 가볍더라도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보건소에 상담 및 검사받을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한 사람의 부주의와 무책임한 행동이 포천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홍보전산과 공보팀 ☎031)538-206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