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획 보도자료

  • 시정뉴스
  • 기획 보도자료
역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천
-백영현 포천시장, 관내 기업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
2022-12-05 조회수 : 1286

ⓒ포천시  

포천시는 지역경제의 주축이 되는 중소기업과 소통을 강화하고,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다. 

민선 8기 포천시는 맞춤형 기업 지원과 육성을 통해 바른성장 미래도시를 만들고, 기업하기 좋은 기반을 구축해 균형발전 자족도시를 구현하겠다는 목표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그간 포천시 특화산업인 섬유와 가구 산업, 식품기업 등 관내 기업 현장을 여러 차례 방문하며 관내 기업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기업인과의 간담회를 통해 나온 기업 애로사항은 관련 부서와 함께 신속히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백 시장은 “현장을 찾아 기업이 겪고 있는 다양한 규제와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다양한 의견을 듣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시는 기업인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포천시  

포천시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발굴․해소하고,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관내 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자금 문제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포천시중소기업육성자금 및 특례보증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약 100억 원의 포천시 중소기업육성기금을 조성하고, 올해 66개 업체 83억 원의 중소기업육성자금과 특례보증을 지원했다. 시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로 인한 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고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시는 기업불편(SOS) 해소사업 추진도 활발히 진행해 경기도 기업 SOS 평가에서 2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업애로 처리, 규제개선, 시책추진, 홍보실적, 예산지원, 기관장 관심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계속해서 기업이 경영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열악한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노동․작업환경을 개선해 경영활동 증진에 나선다.

ⓒ포천시  

이외에도 중소기업 종합지원대책본부를 조직해 기술과 자금융자 등 기업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의 요구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스톱 회의를 운영하고 있다.

포천비즈니스센터도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다양한 분야의 기업지원서비스를 한 곳에서 총괄 지원한다. 군내면 용정리에 조성되는 포천비즈니스센터는 전시관과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는 컨벤션홀, 회의실, 기업지원 관계기관 업무시설 등이 갖춰져 종합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노력도 계속된다.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해외시장개척단을 운영하고, 수출용 홍보물 제작 지원, 세계 각국의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G-FAIR KOREA 포천시관 운영 등 새로운 판로를 만들고 포천 기업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더불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시책 안내서 제작, 디자인 개발 지원, 중소기업 개발생산판로 맞춤형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기업이 살아야 지역이 산다’는 말이 있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원을 통해 관내 기업의 경쟁력을 키우고,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