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획

  • 시민기자
  • 기획
경기도 포천 교육장 신년사

새해를 맞으며
 
지난 한 해는 세계적인 금융위기와 여러 가지 국내외적인 사건 사고가 겹쳐 몹시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그러나 OECD 국가들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경제 회복 속도가 가장 빠르다고 하니 위안이 됩니다. 그 여세를 몰아 우리나라가 금년도 OECD 의장국 자격으로 총회를 유치한 것은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처럼 나라의 위상이 높아지는 동안 우리 포천 시에도 자랑할 만한 경사가 있었습니다. 우리 시가 전국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어 섬김이 대상 대통령상을 받은 일입니다. 상을 받기까지의 공로로는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들이 발휘하신 멸사봉공(滅私奉公)의 정신을 첫째로 꼽아야겠지만, 그런 노력도 시민 여러분들의 협조와 호응이 없이는 효과를 거두기 어렵다는 점에서 시민모두의 경사라 하겠습니다.

저희 교육청도 2009년도 종합평가에서 도내 우수 기관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역시 우리 교육청 직원들뿐만 아니라 관내 초・중등학교 교장 선생님들과 교직원 여러 분, 그리고 학생 학부모님들의 노력과, 포천시를 비롯한 각급기관의 유형무형의 지원에 힘입은 결과라 생각하여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그러나 밝아오는 새해에도 반드시 좋은 일만 있으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어려운 이웃들의 형편이 해가 바뀌었다고 해서 저절로 좋아질 수는 없습니다. 아무 노력도 하지 않고 모든 일이 잘되기를 바랄 수도 없습니다. 우리 모두가 지난해에 미진했던 부분은 개선 보완하고, 의욕적이되 실현 가능한 새해 계획을 세워서 내 가정과 이웃과 나라가 함께 행복한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겠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정부와 시민의 소통의 가교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해 주신 포천 시 홍보소직지에 감사하면서 새해에도 더
큰 활약을 기대합니다.

경인년 새해에는 우리 포천시 공무원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경기도포천교육장 오 정 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