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천 관광 정보센터 청년여행LAB
re-fresh를 가다.
2021-10-21 조회수 : 2548
시민기자 유예숙



아트밸리에 낯선 건물의 생경한 풍경에 궁금증이 샘솟는다. 건물에는 포천 관광 정보센터 청년여행 LAB이 쓰여있다. 여러분 여기 어때요? 포천 관광 정보센터 청년 여행 LAB 오픈이라는 현수막이 한 번 더 시야에 콕 박혔다. 점심을 먹고 차 한잔하자는 안내자를 따라 들어선 낯선 장소, 비대면 시대 거리 두기로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 말하지 않아도 언제나 당연하게 해야 하는 체온과 방문 체크를 마치고 들어섰다.

ⓒ시민기자 유예숙

차 주문을 위해 re-fresh라는 상호가 있는 카페로 향하니 반갑게 맞이하며 주문을 받는데 사람도 인테리어도 뭔가 때 묻지 않고 익숙하지 않은 분위기가 새롭게 느껴졌다. 일단 주문을 하고 살펴보다 궁금함을 못 참고 청년 여행 LAB 건물에 있게 된 연유를 물었다. 청년창업자로 포천시에서 지원받아 사업 체험을 하고 있다며 오픈 한 지 두 달 정도 됐고 정식 오픈이 아닌 상태에서 영업 중이라고 했다. 건물 외부에 쓰여있던 글이 생각나며 청년이라는 단어가 주는 프레시한 분위기와 매치가 되는 듯했다.

ⓒ시민기자 유예숙

포천관광 정보센터 청년 LAB이란 뭘까?

포천 관광 정보센터 청년 LAB이란!
포천시 문화 관광형 복합관광센터에서 청년창업, 일자리 창출 등 청년 경제 성장을 돕고 지역 관광 활력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창업의 기회를 주는 것이다. 청년 여행 LAB 입주 건물은 60만이 찾고 있는 아트밸리 내에 있으며 1층에는 관광 안내 데스크와 카페, 관광기념품 판매, 디저트 등 떡집이 입주해 있으며 2층에는 관광객 휴게공간 및 기타 공간이 입주해 있다.

ⓒ시민기자 유예숙 

청년 여행 LAB 입주자(팀) 공개 모집은 2021년 6월에 있었으며 모집대상은 4팀으로 입주 장소는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218 포천 아트밸리 내다. 모집 분야는 카페, 여행사, 관광문화체험, 디저트 등 이며 지원 혜택은 집기 지원 및 공간 사용료 50% 감면이다.

ⓒ시민기자 유예숙

청년 LAB 입주자 공개 모집에 선정되어 창업체험을 할 수 있게 된 re-fresh 대표 장관임은 청년 여행 LAB 창업이 좋은 점은 집기나 공간 사용료 등 지원 혜택이 크다며 남보다 빨리 먼저 창업을 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기회와 운이 좋았다고 했다. 어찌 되었건 실력이 좋은 거네요라는 말에 그런 것은 아니라는 겸손한 액션과 함께 카페 이름을 리프레시로 정한 이유도 말해주었다. 동사형 의미로 어떤 상태에서든지 벗어날 수 있도록 기분이나 기억을 새롭게 하다는 뜻이며, 리프레시 카페 방문객들에게 새롭고 좋은 기분만을 전해 주고 싶은 의미라고 말했다.

ⓒ시민기자 유예숙

사계절 방문객이 끊이지 않는 관광지의 장점을 살려 배우고 익혀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열심히 해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문한 음료를 내주며 포천시 분들은 50% 할인해 준다는 기분 좋은 말에 행복한 순간 그야말로 리프레시였다. 이전에는 직업군인(특전사)이었는데 창업을 해보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다며, 하고 싶은 목표가 도전을 하게 했고 그 기회를 포천시가 준 것이라며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오후에는 더 나은 창업주로 거듭나기 위해 시간을 내어 제빵 제과 등 다양한 기술 숙련하러 간다는 말에 응원하며 카페를 나왔다.

ⓒ시민기자 유예숙

정식 오픈이 되지 않은 상태이고 아직은 부스가 비어 있는 곳이 있는데 또 모집할 예정에 있다고 하니, 남은 부스도 채워지길 바라며 누군가의 도전과 성공이 이루어지는 곳이길 소망한다. 시대 흐름이 빠른 요즈음 그 움직임에 합류하며 본인의 하고 싶은 것을 해나가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청년의 도전에 박수 보내며 확실한 결실로 이어지길 응원하고 희망한다.

포천 관광 정보센터 청년여행 LAB 파이팅!

ⓒ시민기자 유예숙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8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