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소식

  • 시민기자
  • 커뮤니티 소식
송우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 ... 더 큰 행복 한마음 총동문체육대회 열리다
'솔모루 100년의 추억, 새로운 100년의 송우’
2022-10-06 조회수 : 2516

시민기자 이우창


ⓒ시민기자 이우창

2022년 9월 25일 일요일 오전 10시 송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송우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 ‘한마음 총동문 체육대회’가 이재구(송우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회 기금관리본부장, 60회)사회로 최춘식 가평포천 국회의원, 백영현 포천시장, 강효진 소흘읍장, 김성남,윤충식 경기도 의회 의원, 강용범 송우초등학교 총동문회 회장, 한정희 송우초등학교 교장,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이만구(전 포천문화원 원장, 31회), 이보훈(고문, 34회), 이종문(8대 회장, 39회), 강수영(포천시재향군인회 회장, 39회), 이광세(7대 회장, 41회), 우상돈(9대 회장, 44회), 김재원(소흘농협 조합장, 53회) 등 800여 명의 동문 선후배가 참석하여 개최되었다.

ⓒ시민기자 이우창

이번 행사는 재학생 장기자랑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서는 내빈 및 동문 소개,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호국선열 및 고인이 되신 동문에 대한 묵념, 대회선언, 선수단대표 선서, 기념사, 격려사, 환영사, 축사 등으로 한마음 체육대회를 진행했다. 다음으로 동문 선후배 노래자랑, 시상식, 폐회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시민기자 이우창

강용범 회장(48회)은 기념사에서 “송우초등학교는 1920년 12월 9일 개교한 이래 지역 내 초등학교의 요람으로 빛나는 100년의 금자탑을 쌓아 오늘에 이르렀다. 2018년 12월 20일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회를 출범시키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동문 체육대회가 모교의 100년의 역사를 기억하고 새로운 희망의 100년을 향한 출발점이 되리라 생각한다. 송우인의 단결과 화합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선후배 간의 끈끈한 정을 바탕으로 불굴의 송우인의 정신을 계승하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시민기자 이우창

이만구(송우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회 명예회장)는 격려사에서 "송우초등학교 100주년 기념사업회는 그동안 모교 운동장에 상징 조형물 설치, 장학사업, 기념 책자 발간 등 많은 사업을 전개해오셨으며 오늘 이처럼 뜻깊은 동문 체육대회를 성대하게 준비하셨습니다.

송우초등학교는 1920년 개교이래 격동기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지켜보면서 나라와 지역사회를 이끌어나가는 많은 인재를 꾸준히 배출해 왔습니다. 그동안 우리의 모교가 배출한 수많은 인재들은 일제의 암흑기와 조국 근대화 과정을 거치면서 오로지 조국의 광복과 민족의 번영을 위하여 크게 헌신해오셨으며 특히 북한의 불법 남침에 맞서 용감하게 싸우시다 많은 선배님들이 호국의 혼이 되어 장렬히 산화하시기도 하셨습니다.

옛 성현의 말씀에 “위대한 성공자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노력과 학습에 의하여 만들어지는 것”이라 했습니다. 우리 송우초등학교 동문 여러분은 먼 훗날 모두 위대한 성공자가 되시기를 충심으로 기원드려 마지않는 바입니다. 오늘 높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 송우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회가 주최하시는 총동문 체육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동문 여러분의 건승하심과 송우초등학교와 총동문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라며 말을 마쳤다.

ⓒ시민기자 이우창

한정희 교장은 환영사에서 "102년 전, 우리 송우인은 하나였습니다.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자는 대한민국의 교육이념인 홍익인간을 육성하기 위하여 홍익을 실천하고 나와 서로에게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자, 오늘 송우인이 또다시 하나로 뭉쳤습니다. 소나무가 많고 경치 좋은 고장 솔모루에 세워진 송우초등학교 가 2020년도에 개교 10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동안 12,557명의 동문님들이 본교를 졸업하시고 사회로 나가 훌륭한 역군이 되어 주셨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미뤄두었던 개교 10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 본교 교장으로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영광입니다.“라며 ”모든 동문님들이 하나로 뭉쳐 100주년 기념체육관 및 급식실 준공, 100주년 기념 조형물 제작, 100주년 기념 공원 조성 등을 만들었습니다.

우리 송우초등학교는 개교한 이래 102년 동안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리더를 양성하는 명문학교로 거듭났습니다. 우리 후배들은 송우인이라는 깊은 자긍심을 가지고, 동문 선배들께서 만들어주신 탄탄하고 유구한 송우역사의 바탕 위에서 성장 발전해 나갈 것이며, 우리 송우의 앞날은 무궁할 것인다. 더욱 높이 비상할 것입니다. 우리 후배들은 선배님들의 높은 뜻을 받아 세상의 빛이 되어 세계를 선도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송우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 한마음 총동문 체육대회에 오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행운과 행복이 가득한 복된 날 되시길 기원드립니다."며 환영의 말을 전했다.

ⓒ시민기자 이우창

오늘 축하의 말은 백영현 포천시장, 최춘식 가평포천 국회의원, 김성남 경기도 의회 의원이 해주었다.

ⓒ시민기자 이우창

선후배노래자랑에서는 기수별로 노래를 하였다. 특히 김문겸 동문(48회)은 반짝이 맞춤의상으로 동문들의 박수갈채을 받았다.

총동문회에서 마련한 경품행사에는 공기청정기, TV, 냉장고, 자전거, 쌀, 홍삼세트, 영광굴비, 포도, 상품권 등 모든 동문들의 입을 벌어지게 했다.

ⓒ시민기자 이우창

솔모루의 추억을 간직한 송우초등학교는 "생각키움, 마음울림, 꿈자람"이라는 교육목표처럼 앞으로 100년 후 한마음 한뜻의 동문들이 이곳에서 키움과 울림 그리고 자람으로 다시 만남을 소원해 본다.

ⓒ시민기자 이우창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4명 / 평균 4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