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획 보도자료

  • 시정뉴스
  • 기획 보도자료
포천(한탄강)래프팅 개장식 개최
2011-07-11 조회수 : 5764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8일 출발지인 영북면 자일리 근홍교 일원에서 ‘포천래프팅 준공 및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3월에 착공해 지난달까지 약4개월에 걸쳐 한탄강래프팅 기반시설공사와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위탁 및 홍수터 협의 등 제반업무를 마치고 개장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장원 포천시장을 비롯해 김영우 국회의원, 김종천 포천시의회 의장, 홍성훈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등 관내․외 각계각층 인사 200여명이 참석했다.

포천래프팅은 영북면 자일리 근홍교에서 출발해 대회산리 소수력발전소 까지 약 9km구간이며, 주차장 29,000㎡, 샤워실 및 화장실, 사무실 등 설계, 시공, 물품구입에 총6억여원을 투자했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시설관리공단에서 직접 위탁 운영하게 될 포천래프팅은 그동안 상수원보호구역으로 모든 행위가 금지되어 있던 곳으로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천혜의 자연절경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며 “래프팅 구간 곳곳에 급류 및 여울 형성이 잘돼 있어 최고의 스릴과 동시에 깍아지르는 듯한 절벽 등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수도권 최고의 명품 레포츠 중심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한탄강댐 홍수관리 구역내인점을 감안해 한국수자원공사와 긴밀히 협력해 홍수위시 위기 대처능력 및 안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는 한탄강 주변의 홍수터를 활용해 오토캠핑장, 한탄강주상절리 벼룻길(트래킹코스), 전망대, 체육시설, 체험마을 등 한탄강의 우수한 경관자원과 미래지향적인 지역문화를 결합한 복합관광 네트워크를 구축해 주민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탄강관광지원과 한탄강개발팀 ☏ 031-538-312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의견글 목록
등록된 의견글 1
  • 이쁜이 2011-07-20 삭제
    래프팅 좋습니다!!! 관광인프라 구축되어 주민소득이 증진된다면 더할나위없죠 종합장사시설 해도 화장터는 화장터입니다 근데 가는 길목에 화장터 꼭 만들어야 되겠습니까????제발 영중,영북아닌 다른 적지 찾아보세요
뒤로가기
맨위로